화성시 민선7기 3년 가장 눈에 띄는 성과는 '우수한 보육환경 조성'

화성시 민선7기 3년 가장 눈에 띄는 성과는 '우수한 보육환경 조성'

기사승인 2021-07-02 10:37:52
민선7기 화성시 3년 주요 현황 인포그래픽
[화성=쿠키뉴스 박진영 기자] 경기도 화성시가 민선 7기 3주년을 맞아 1일 그간의 성과를 시청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성과는 시민중심 자치도시, 함께하는 나눔도시, 바른 성장 미래도시의 3대 목표, 10대 핵심과제별로 나눠 시민 누구나 이해하기 쉽도록 인포그래픽으로 표현됐다. 

가장 눈에 띄는 성과는 '배움과 키움이 좋은 보육환경 조성'이다. 가정환경에 상관없이 모든 아동과 청소년이 공정한 성장의 기회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지난 2019년 처음 설립된 '시립아동청소년센터'는 현재 5개소로 늘어났다. 2019년 이전 4개소에 그쳤던 공동육아나눔터는 8개로 증가, 다함께돌봄센터, 아동청소년센터, 지역아동센터까지 총 42개소가 '온종일 돌봄체계'를 이루며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실현 중이다. 

수도권 최초로 무상교통과 버스공영제를 도입하면서 시민의 기본권인 이동권을 보장하고 대중교통 활성화로 기후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부분도 주목할 만하다.

또한 지난 10년간 표류했던 '화성 국제테마파크'를 비롯해 오랜 숙원사업인 '동탄트램'이 본격적인 궤도에 올랐으며, 화성 함백산추모공원이 그간의 진통을 끝내고 이날 정식 개원했다. 

이 밖에도 ▲취약계층 복지서비스 지원예산 1.5배 향상 ▲화성시 사회복지재단 출범 ▲경기도 최초 통합돌봄 조례 제정 ▲2018년 대비 도시공원 22% 증가 ▲친환경 농산물 생산 366% 증가 ▲도시재생사업 7개소 확정 등 다양한 성과들이 수록됐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시 승격 20주년을 맞은 청년도시로서 도시의 비전을 설정하고 미래 경쟁력을 다지는 중요한 시기"라며, "시민들과의 약속을 성실히 이행하며 보다 따뜻하고 살기 좋은 공동체를 일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