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소식] 주민자치회 임원진 역량강화 교육 실시 외

[의성소식] 주민자치회 임원진 역량강화 교육 실시 외

기사승인 2021-07-14 13:22:23
의성군은 오는 29일까지 주민자치회 임원진 162명을 대상으로 주민자치회 위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의성군 제공) 2021.07.17

[의성=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의성군은 오는 29일까지 주민자치회 임원진 162명을 대상으로 주민자치회 위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의성군은 주민자치회 임원 선출과 분과 구성 후 지역의 의제를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수립해야 하는 시점에서 ‘주민자치회가 어떤 활동을 할 것인가’와 ‘회장, 부회장, 분과장, 간사 등 임원으로서 주민자치회 활동이 원활히 이뤄지기 위해서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를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이에 따라 지난 12일 회장과 부회장을 대상으로 주민자치회의 기능과 임원의 역할에 대해 교육했다. 이어 오는 21일에는 분과장을 대상으로 분과 역할과 의제 발굴, 23일에는 간사를 대상으로 간사의 역할과 실무 실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의 문제는 주민 스스로 해결해 가는 주민자치회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며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지역의 많은 이웃과 소통하고 협력해 주민 모두가 행복하고 살기 좋은 지역으로 만들어 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평면,‘행복한 삶, 건강 어부바’이동상담실 운영


성군 안평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지난 9일 지역 경로당을 찾아가 다양한 보건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의성군 제공) 2021.07.14

경북 의성군 안평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지난 9일 ‘행복한 삶, 건강 어부바’라는 슬로건으로 지역 경로당을 찾아가 다양한 보건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4일 밝혔다.

보건복지팀과 보건지소 담당자는 매월 2회 경로당을 찾아가 심혈관질환 예방교육, 구강보건교육 및 기본건강 체크, 치매예방 프로그램 운영, 스트레칭 운동법,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도 홍보 및 위기가구 발굴 등을 위한 보건복지 이동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복지팀은 창길1리와 창길3리 경로당을 방문해 코로나19 예방수칙 교육, 폭염시 대처 방법, 복지사각지대 발굴, 혈압‧당뇨 체크, 치매예방으로 그림도안 색칠, 스트레칭 운동법, 관절‧근육통 관리법 등에 대해 교육했다.

전문호 안평면장은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실을 운영해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면밀히 살피고, 선제적 건강관리 및 체크로 주민들이 보다 건강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