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소식] 정보화농업인 1인 크리에이터 도전 외

[군위소식] 정보화농업인 1인 크리에이터 도전 외

기사승인 2021-08-11 14:41:49
군위군의 정보화 농업인 역량 강화 유튜브 교육. (군위군 제공) 2021.08.11

[군위=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군위군은 정보화농업인회 20명을 대상으로 ‘정보화 농업인 역량 강화 유튜브 교육’을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는 교육은 ‘나도 해볼까 유튜브’ 저자인 윤성임 강사를 초빙해 유튜브 활용 수익 창출 및 홍보마케팅, 스마트폰 활용 동영상 제작 기초부터 활용까지 유튜브의 전반적인 이론과 실습 위주로 진행된다.

신회용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교육생 전원이 개설한 유튜브 채널이 활성화돼 농업인 소득증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위군의 정보화 농업인들이 미래농업을 열어가는 발판을 마련하도록 다양한 사업과 교육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삼국유사캐릭터 친구들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첫 도전

군위 삼국유사테마파크의 마스코트 ‘삼국유사친구들’이 ‘제4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 참여한다. (군위군 제공) 2021.08.11

경북 군위 삼국유사테마파크의 마스코트 ‘삼국유사친구들’이 ‘제4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예선에 참가해 매력을 뽐낸다고 11일 밝혔다.

‘제4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9일부터 시작해 오는 17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예선투표가 진행된다.

예선전은 온라인 투표(50%)와 전문가 심사(50%)로 이뤄지며 결과는 오는 20일 발표된다. 총 20개의 캐릭터(지역‧공공부문 각 10개)가 본선 진출작으로 선정된다.
 
삼국유사친구들은 삼국유사 ‘단군신화’의 단군, 곰, 호랑이와 삼국유사의 저자인 ‘일연대사’, 테마파크 조형물로 설치되어있는 ‘만파식적 해룡’, ‘지철로사자상’을 소재로 총 여섯 친구들로 이뤄졌다.

또 단군, 연위, 용삼, 범국, 곰유, 사사의 이름 뒤자리를 하나씩 따오면 ‘군위 삼국유사’단어가 완성돼 입장객들의 기억에 남기 쉬운 이름으로 지었다.

장정석 대표이사는 “처음으로 출전하는 삼국유사친들이 널리 알려져 전국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삼국유사친구들의 성장을 응원해달라”라는 말을 남겼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