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의성군은 11일 의성문화회관에서 8월 정례조회 참석자 450여명을 대상으로 ‘2021년 하반기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가졌다.
이날 교육은 사단법인 대구여성의전화 대표로 재직하고 대구시민단체연대회의 공동대표로도 활동하고 있는 송경인 강사를 초빙해 ‘누구나 알지만 누구도 모르는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송경인 강사는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의 다양한 사례들과 2차 피해 방지’에 대해 설명하면서 직장 내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모든 직원들에 대한 인식 개선의 중요성을 강조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공직자들은 앞으로도 상호 존중하고 배려하며 건전한 공직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새의성농협, 경매식 집하장 개장
경북 의성군은 새의성농협이 지난 10일 점곡면에 있는 새의성농협 경매식 집하장을 개장했다고 11일 밝혔다.
새의성농협은 코로나19로 개장식을 생략하고 출하 농가에 머그컵 등 답례품을 전달하는 것으로 식을 대체했다.
새의성농협 경매식 집하장은 의성 지역 주요 사과 경매식 집하장으로 농산물의 수집, 분산과 가격안정, 농가 수취가격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주요 취급품목은 사과로 전년도 총 취급액은 19억2000만원(626t)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군 주요 농산물 중 하나인 사과 출하량과 품질 상태를 살펴보며 출하 농가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들었으며,“우수한 의성 사과가 널리 알려져 농가들이 더 좋은 가격을 받을 수 있도록 철저한 품질관리로 인지도를 높여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개장일 사과 출하량은 9t으로 경매 최고 낙찰가는 7만5000원(18kg)이다.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