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유의식·이인숙 의원, 완주형 공공 돌봄 정책 간담회

완주군의회 유의식·이인숙 의원, 완주형 공공 돌봄 정책 간담회

기사승인 2021-08-25 16:17:33

[쿠키뉴스] 김영재 기자 =전북 완주군의회 유의식, 이인숙 의원이 25일 완주형 공공 돌봄 정책을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완주군의회 문화강좌실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유의식, 이인숙 의원과 완주군 교육복지 공무원, 민간어린이집 연합회 임원 등이 참석해 어린이집의 현안 해결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어린이집 원장들은 출산율 저하와 인구정체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 보육환경을 설명하고, 완주만의 특색 있는 보육 정책을 통해 타 지역으로 원아가 유출되는 것을 막아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이인숙 의원은 “최근 개정된 ‘전라북도 공동주택관리규약 준칙’을 완주지역 공동주택에서 따를 수 있도록 노력해 어린이집의 안정적 경영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의식 의원은 “돌봄 정책은 완주 인구증가 정책 일환으로 공공 보육 확대와 교육의 공공성을 보장하는 방향으로 양질의 교육환경을 구축해야 한다”면서“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완주형 돌봄정책’를 수립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유 의원은 “정부에서도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출산장려금, 다자녀 양육비지원 등 다양한 지원책이 있지만, 실질적으로 출산율이 높아지지 않고 있다”면서“지자체 차원에서 출산율을 높일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주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jump0220@kukinews.com
김영재 기자
jump0220@kukinews.com
김영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