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민 정책콘서트 열린다..강연과 공연, 토크쇼도 외 [예천소식]

예천군민 정책콘서트 열린다..강연과 공연, 토크쇼도 외 [예천소식]

기사승인 2021-11-18 08:30:02
예천군청 전경. (예천군 제공) 2021.11.18
경북 예천군이 도청신도시 조성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정책 콘서트를 연다.

18일 군에 따르면 이날 오후 경북도청 이전 신도시 내 경북여성가족플라자 대강당에서 강연과 공연, 토크쇼가 어우러진 '제3회 예천군민 정책콘서트'를 열고 김학동 예천군수와 이성균 경북개발공사 신도시사업단장 등이 참석해 경북도청 신도시 조성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한다.

‘신도시 활성화, 예천미래를 설계하다’라는 주제로 주민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토론회는 군이 추진 중이거나, 계획 중인 신도시 활성화 정책과 신도시 주민 의견을 수렴해 관계기관들과 협의 중인 내용을 소개한다.

또 문화 향유 기회를 위해 뮤지컬 갈라쇼 공연도 선보일 예정이다.

주로 다루어지는 소재는 예천지역 내 중학교 조기 신설 문제, 여가생활 부족으로 인한 공간 확충 및 체육시설 추가 설치 등이다.

특히 1단계 준공 후 주민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는 다양한 분야를 보완한 2단계 개발계획에 대해서도 논의될 예정이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군민과 소통행정을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는 신도시 활성화 정책 소개와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듣는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 군민들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명품 신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예천군, 지역 특산품 활용 ‘樂 키박스’ 이벤트 진행
‘樂(락)키박스 이벤트’ 홍보물. (예천군 제공) 2021.11.18
경북 예천군이 오는 27일까지 ‘겨울엔 위드 북새통’이라는 주제로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樂(락)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락 키박스 이벤트는 예천군을 비롯한 북부권 11개 시·군(안동시·영주시·상주시·문경시·의성군·청송군·영양군·영덕군·봉화군·울진군)이 코로나19로 변화한 최근 여행 트렌드를 반영해 지역의 우수한 특산품을 럭키 박스로 구성하고 온라인 공동 마케팅을 기획했다.

이벤트는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에 접속해 경북 북부권 11개 시·군 여행 후기 또는 가고 싶은 북부권 여행지, 럭키박스를 받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1만 원에서 최대 5만 원 상당의 럭키 박스를 무작위로 증정한다.

럭키박스 수령 후 SNS 등 온라인 후기를 작성하면 베스트 리뷰 작성자 20명에게 북새통에서 준비한 크리스마스 선물을 발송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여진아 예천군 문화관광과 담당자는 “우수한 농산물과 기념품 등 예천 대표 자랑거리와 함께 여러 관광 명소를 홍보할 예정”이라며 “위드 코로나와 함께 청정·웰빙 관광지가 인기인만큼 이번 이벤트를 통해 지역 특산품과 숨겨진 관광지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예천=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