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동발전, ‘지구의 날’ 기념 행사 개최 [경남혁신도시]

한국남동발전, ‘지구의 날’ 기념 행사 개최 [경남혁신도시]

기사승인 2022-04-22 21:26:23
한국남동발전(사장 김회천)이 제52회 지구의 날을 맞아 4월22일부터 28일 까지 일주일간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을 시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개개인의 탄소중립 인식제고와 생활실천 확산으로 저탄소생활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남동발전은 지구의날 당일인 22일 오후 8시부터 10분간 시행하는 ‘지구의날 소등행사’를 시작으로 사내 카페에 개인 텀블러를 가져오면 커피를 무료로 제공하는‘Coffee Free Day’, 잔반 없는 날 ‘Green Lunch Day’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시행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남동발전은 2021년 공공기관 최초 메타버스를 활용한 탄소중립전용관을 오픈해 미래세대 소통 및 동참을 확대하는 등 탄소중립 인식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중진공, 글로벌 스타트업 테마 KOSME IR마트 개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은 22일 글로벌 진출 스타트업 6개사와 함께 제2차 KOSME IR마트(투자 유치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비대면 플랫폼을 활용해 진행한 이날 행사에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민간 투자 유치를 희망하는 플랫폼 스타트업과 D.N.A(Data, Network, AI) 분야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등 6개사가 참여했다.


참여기업은 ㈜라이터스컴퍼니(김하미 대표, AI, 팬덤 스몰데이터 활용 K-POP 플랫폼), ㈜메디아이플러스(정지희 대표, 맞춤형 임상시험정보 제공 서비스), ㈜소이넷(박정우 대표, 인공지능 실행 가속기 플랫폼), ㈜에이버츄얼(김태준 대표, 살균 소독장비 및 지능형로봇 연구개발), ㈜에이아이파크(박철민 대표, 다국어 AI 아바타 제작 솔루션), ㈜클라이머스(서강석 대표, 디자인 큐레이션 커머스 플랫폼)이다.

이날 발표기업들이 속한 분야와 업종에 투자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민간 벤처캐피탈이 다수 참여해 투자심사 및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중진공은 짝수달 셋째 주 금요일마다 KOSME IR마트를 정기 개최하고 있다. 

진주=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