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은 이승화 군수가 아동폭력 근절을 위한 온라인 릴레이 캠페인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아동폭력 근절 온라인 캠페인(END VIOLENCE)은 '폭력을 멈추게 하는 것은 바로 우리의 관심입니다(Take action violence)'라는 슬로건으로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모든 폭력에 적극 대응하고 근절시키자는 취지로 외교부와 유니세프가 펼치고 있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이승화 군수는 "아동이 권리주체로서 존중받고 보호받을 수 있도록 아동폭력 근절과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참여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윤철 합천군수로부터 지명 받은 이 군수는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 구본근 산청소방서장, 박충기 산청군농협조합장, 김홍대 산청군아동위원협의회장을 지목했다.
◆산청군, 군정유공시상식 개최...군정 발전 공로 시상
산청군은 29일 산청문화예술회관에서 '2022년 군정유공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이승화 산청군수와 정명순 산청군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관표창, 정부포상, 군정발전 및 한방약초축제 유공, 우수부 등 148점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또 참석자들은 군정발전에 기여한 기관 및 부서, 유공자들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이승화 군수는 "산청군 발전을 위해 노력해준 군민과 직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2023년은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가 개최되는 해로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뭉쳐 성공적인 축제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산청군지부, 향토장학금 500만원 기탁
한국낙농육우협회 산청군지부는 29일 산청군향토장학회에 지역 인재 양성에 써달라며 향토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산청군향토장학회는 기탁 받은 장학금을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산청군지부는 지역 내 낙농육우농가로 구성된 단체다. 평소 어려운 이웃을 위한 우유 기부, 이웃돕기 성금 기탁 등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다.
박우철 지부장은 "산청의 미래를 이끌어 갈 우수 인재들이 보다 나은 교육환경에서 미래를 꿈꾸고 성장하기를 희망해 회원들과 뜻을 모아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꿋꿋하게 공부하는 학생들이 우리 사회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산청=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