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22일 (화)
수원시, 서광교파크스위첸에 '다함께돌봄센터' 16호점 설치

수원시, 서광교파크스위첸에 '다함께돌봄센터' 16호점 설치

기사승인 2023-04-03 14:42:58
김수정 수원시 아동돌봄과장(오른쪽)과 수원111-5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 김길조 조합장이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경기 수원시 연무동 서광교파크스위첸 아파트 단지에 수원시다함께돌봄센터가 들어선다.

수원시는 3일 시청에서 수원111-5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과 '수원시다함께돌봄센터 16호점 설치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수원시다함께돌봄센터는 초등학생 아동(만 6~12세)을 대상으로 체험활동 등 교육 문화 예술 체육 프로그램을 연계 운영하는 시설이다. 급식과 간식을 제공하고 평일 정오부터 오후 8시까지, 방학 중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한다.

협약에 따라 수원시는 서광교파크스위첸에 161.17㎡ 규모의 수원시다함께돌봄센터를 설립한다. 아파트 단지 거주자 자녀의 우선 입소 비율은 정원의 50%다.

부모의 소득에 상관없이 모든 초등학생이 이용할 수 있고 저학년, 맞벌이가정, 다자녀 가정이 먼저 선정된다.

수원시는 4월 수탁자를 모집공고하고 6월 리모델링 공사를 시작해 8월 개소할 계획이다. 또 올해 안에 20개소 설치를 목표로 설정해 초등돌봄이 필요한 지역을 우선 발굴할 예정이다.

수원=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국회 찾은 최태원 “메가 샌드박스 도입…인센티브 줘야”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겸 SK그룹 회장이 국회 미래산업 포럼 발족식 기조연설에서 메가 샌드박스를 도입, 인센티브를 부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최 회장은 22일 국회에서 열린 '국회 미래산업 포럼 발족식'에 참석해 우원식 국회의장을 비롯한 주요 국회의원들을 만났다. 기조연설에 나선 그는 대한민국 경제환경 전문가로서 구조적 한계를 짚어보고 해법을 제시했다. 국회 미래산업 포럼은 국회미래연구원이 급변하는 국제질서 흐름 속에서 국내 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