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2일 (토)
DK, 국내 유일 HR 플랫폼과 맞손…업무 환경 개선 [LCK]

DK, 국내 유일 HR 플랫폼과 맞손…업무 환경 개선 [LCK]

기사승인 2023-05-26 16:58:33
디플러스 기아, HR 플랫폼 플렉스와 파트너십 계약 체결.   디플러스 기아
성기훈 기자
misha@kukinews.com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소속 게임단 디플러스 기아(DK)가 HR(Human Resources, 인적 자원) 플랫폼 플렉스(Flex)와 신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플렉스는 국내 유일의 HR 플랫폼 기업이다. 6만 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한 기업으로 누적 495억원의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DK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데이터에 기반한 객관적인 의사결정 및 e스포츠 산업의 특수한 업무 환경을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위 커넥트 팀(We Connect Team)’ 캠페인을 통해 LCK 소속 9개 게임단에게 플렉스가 서비스 중인 프로그램의 이용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DK는 사무국뿐만 아니라 선수들이 플렉스의 서비스를 활용해 훈련 및 휴식 시간, 각종 퍼포먼스와 관련된 지표들을 기록하고 관리할 예정이다. 나아가 플렉스 멤버십 프로그램을 통해 조직 진단을 시행하고 커뮤니케이션 방식 및 팀워크 향상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준영 DK 부대표는 “기존 e스포츠 산업에서 보편적인 B2C 기업과 파트너십에서 벗어나 B2B(기업 간 거래) 기업과의 계약으로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보여주며 구단의 브랜드 가치를 한층 더 높이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장해남 플렉스 대표는 “DK와 파트너십을 통해 e스포츠 게임단들의 여러 가지 HR 이슈를 해결해 주고, 나아가서 선수들의 퍼포먼스와 성과 평가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멤버십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고자 한다”고 말했다.

장 대표는 “플렉스를 주로 사용하고 있는 기업과 임직원들이 즐겨보는 e스포츠와 연계하여 팬들 모두가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기획하겠다”며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계기로 다양한 스포츠 연맹 및 협회, 구단들과의 파트너십 확대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성기훈 기자 misha@kukinews.com
성기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제카’ 김건우 “T1, 경기력 뛰어나…잘 대비해서 승리할 것”

‘제카’ 김건우가 T1의 경기력을 고평가하면서도 철저한 준비를 통해 승리하겠다고 다짐했다.한화생명e스포츠는 지난 9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DN 프릭스와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2-1로 승리했다. 개막전 패배 후 연승에 성공한 한화생명은 2승1패를 기록했다. 경기 후 쿠키뉴스와 만난 김건우는 “첫 연승을 이룬 게 너무 좋다. 2세트 아쉬운 부분이 있었지만 피드백하면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