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0일 (목)
尹대통령, ‘부산 엑스포’ 유치 위해 프랑스 출국

尹대통령, ‘부산 엑스포’ 유치 위해 프랑스 출국

환송 행렬에 프랑스·베트남 대사 참석

기사승인 2023-06-19 10:43:56
윤석열 대통령(오른쪽)과 김건희 여사가 19일 공군1호기에서 프랑스·베트남 순방길을 앞두고 인사를 건네고 있다.   연합뉴스
임현범 기자
limhb90@kukinews.com

윤석열 대통령이 2030 부산국제박람회(엑스포) 유치를 위한 프랑스·베트남 순방길에 올랐다. 4차 프레젠테이션이 표심에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만큼 총력전에 나설 계획이다.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는 19일 경기도 성남시 서울 공항에서 공군1호기에 탑승해 프랑스로 출국했다. 

환송 자리에는 대통령실과 정부기관에서 김대기 비서실장과 이진복 정무수석,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 장호진 외교부 1차관이 참석했다. 국민의힘은 김기현 대표와 윤재옥 원내대표가 자리를 지켰다.

순방이 예정된 국가의 외교 대사인 응우옌 부 뚱 주한베트남 대사, 줄리앙 카츠 주한플아스 대사 대리도 윤 대통령의 출국 자리에 함께했다.

윤 대통령 부부는 차량을 탑승하고 도착해 환송 인사들과 일일이 악수를 했다. 또 카츠 주한프랑스 대사 대리와는 짧은 대화를 나누기도 했다.

아울러 윤 대통령과 김 여사는 공군 1호기 탑승 전 계단을 올라 인사를 한 뒤 떠났다.

임현범 기자 limhb90@kukinews.com
임현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2연승’ 유상욱 BNK 감독 “디아블? 탑급 선수 될 것”

유상욱 BNK 피어엑스 감독이 팀 경기력에 만족감을 표하며 ‘디아블’ 남대근을 칭찬했다.유 감독이 이끄는 BNK는 10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DRX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 완승을 거뒀다. 개막전 패배 후 2연승에 성공한 BNK는 2승1패로 4위에 자리했다. 반면 DRX는 2연패에 빠지며 1승2패를 기록했다.경기 후 취재진과 만난 유 감독은 “기세를 타기 위해 중요한 경기였다. 2-0으로 이겨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