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증권·케이뱅크, 비대면 주식계좌 서비스 外 KB·미래에셋증권 [쿡경제]

한투증권·케이뱅크, 비대면 주식계좌 서비스 外 KB·미래에셋증권 [쿡경제]

기사승인 2023-06-30 10:59:05
사진=한국투자증권 제공.

한국투자증권이 케이뱅크와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를 시작한다. KB증권이 2022 KB증권 ESG 리포트(Report)를 발간했다. 미래에셋증권은 국내 ESG 평가사인 서스틴베스트가 진행한 2023년 상반기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한투증권·케이뱅크, 비대면 주식계좌 서비스

한국투자증권이 케이뱅크와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고객은 케이뱅크 애플리케이션(앱) 내에서 한국투자증권 주식거래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앞서 한국투자증권은 카카오뱅크, 토스뱅크와 관련 제휴를 맺은 바 있다. 이번 제휴로 국내 모든 인터넷은행을 통해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서비스 시작과 함께 제휴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7월 말까지 케이뱅크를 통해 개설한 주식계좌에서 해외주식 10만원 이상 거래한 고객 대상으로 50명을 추첨해 애플·테슬라·구글(알파벳C) 중 1종목의 주식 1주를 지급한다.

사진=KB증권

KB증권, ‘2022 ESG 리포트’ 발간

KB증권이 2022 KB증권 ESG 리포트(Report)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해당 리포트는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의 글로벌 스탠다드를 준용했다.

리포트는 ESG 경영 요소 중 이해관계자들이 중요하게 고려하는 사항에 대해 고객, 협력회사, 임직원 등 계층의 중대성 평가와 인지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더불어 최근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인권분야 인권영향 평가 결과도 반영해 제작했다는 게 KB증권 측 설명이다. 리포트는 KB증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 ‘A등급’ 획득

미래에셋증권은 국내 ESG 평가사인 서스틴베스트가 진행한 2023년 상반기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2006년부터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A등급은 ESG 영역별로 중장기 전략과 추진과제를 수립해 수행한 것을 높게 평가한 것으로 보인다는 게 미래에셋증권 측 설명이다.

미래에셋증권은 자본시장 선진화 기여를 위해 올해 정기주총 결의에서 배당절차를 선제적으로 개선한 바 있다. 세부적으로 배당여부 및 배당액이 확정된 후 투자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적용일은 오는 2024년 배당(2023년 결산)부터다.

이창희 기자 window@kukinews.com
이창희 기자
window@kukinews.com
이창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