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28일 (월)
거창 서경병원, 야간진료실 운영 잠정 중단…당직의료인력 수급 부족

거창 서경병원, 야간진료실 운영 잠정 중단…당직의료인력 수급 부족

기사승인 2023-08-02 15:18:49 업데이트 2023-08-02 17:50:56
경남 거창군 소재 서경병원이 당직의료인력 수급 부족으로 인해 야간진료실 운영을 잠정 중단한다.

그동안 서경병원은 지난해 7월 운영의 어려운 여건 속에도 지역의 의료공백을 줄이기 위해 연중무휴로 밤 10시까지 야간진료실을 운영해 왔다.

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그러나 최근 병원 기업회생 절차 진행과 함께 야간진료실 근무 의사가 지난 7월31일 자로 사직하게 돼 의사 채용 시까지 부득이하게 지난 1일부터 운영을 잠정 중단하게 됐다.

앞서 서경병원은 그동안 거창군의 응급의료 공백을 줄이기 위해 지역응급의료기관으로 운영돼 왔으나 인력문제 및 만성 적자 등 여러 사안들로 인해 지역응급의료기관 지정서를 반납하고 응급실 운영을 중단한 바 있다.

배영봉 서경병원장은 "의료인력 수급 부족으로 인한 갑작스러운 야간진료실 운영 중단으로 지역민에게 큰 불편을 끼쳐드려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당직 의료인력 채용을 위해 노력해 조속히 야간진료실 운영이 재개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거창=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김대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미래를 위한 과감한 도전…글로벌 시장에 우뚝 서다

편집자주디지털·자동화 시대의 한 가운데에서도 소비자들은 오히려 정성과 진심이 담긴 결과물에 더 높은 가치를 매깁니다. 이제 ‘장인정신’은 단순히 완벽한 제품을 파는 것을 넘어, 기업의 브랜드 철학과 지속 가능성을 담는 진정성의 키워드로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바뀌지 않는, 축적된 시간의 힘을 믿는 장인기업의 성공 스토리와 최고의 제품에 담긴 경영철학을 들어봤습니다. 글로벌 기후위기와 통상 환경 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