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ADEX는 국내 최대 항공우주·방산분야 전문 종합 무역 전시회로 국내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생산제품의 수출 기회를 확대하고 해외 업체와의 기술 교류 증진을 위해 격년으로 개최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역대 최대 규모로 35개국 550개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DN솔루션즈는 서울 ADEX 전시관 내 항공우주기술연구조합 R&D 융합 기술관과 B홀 871에 부스를 마련해 항공기 구조물 부품, 랜딩기어 부품, 엔진 부품 등을 가공할 수 있는 다양한 항공 부품 가공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동시 5축 수직형 머시닝센터 DVF 5000를 통한 임펠러(원심펌프 내부에서 회전하는 날개) 가공 시현을 선보일 계획이다.
DVF 5000은 다양하고 복잡한 형상 가공에 최적화된 동시 5축 수직형 머시닝센터로 5개의 이송축을 동시에 제어해 복잡한 자유곡면 형상을 가지는 항공기의 엔진 블레이드, 매니폴드(Manifold)와 같은 부품을 가공하는데 유리하다.
김원종 DN솔루션즈 사장은 "항공 산업은 제조업체들에게 다양한 형상 가공을 비롯해 티타늄, 인코넬과 같은 난삭재 가공 등 난해한 과제를 요구하고 있다"며 "DN솔루션즈는 항공산업에서의 오랜 경험을 통해 고객들이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특히 기술적 난이도가 높은 복합기⋅5축기 개발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며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공작기계 시장을 선도하고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첨단 제조산업을 견인하는 첨병이 되겠다"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