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멀티미디어 매체의 발전으로 고3 수험생, 대학 진학 희망자들의 영상편집학과에 대한 선호도가 뚜렷한 요즘 영상편집뿐만 아니라 ICT기술(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Technologies)에 대한 수험생들의 관심도 증가 중이다.
한 입시 전문가는 “영상편집을 배울 수 있는 학과로 멀티미디어학과, 영상편집학과, 미디어영상학과, 영상미디어학과 등이 주목받는 가운데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100% 면접전형을 통해 학생들을 선발하는 학교에 학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학교법인 광운대학교에서 직접 운영 중인 대학부설 교육기관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2024학년도 면접전형을 통해 멀티미디어학 전공, 여러 인기 전공 중 지원자를 대상으로 신입생과 편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현재 취업난이 가중되는 가운데 빠르게 대학교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조기 수여받고 대학원 진학, 학사 편입, 취업, 유학 등 다양한 진로탐색 활동을 하려는 수험생들의 숫자가 늘고 있다”며 “이곳에서는 전공 관련 자격증 특강 및 편입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편성되어 있어 재학생들의 스펙을 향상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광운대 부설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된 전공은 경영학, 사회복지학, 호텔경영학, 관광경영학, 외식경영학, 체육학, 스포츠건강재활학 전공 등이 운영 중이다.
현재 고3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생 등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신입학 우선선발 면접전형으로 신입생과 편입생을 선발 중이며 원서 접수는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홈페이지 및 유웨이 어플라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