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22일 대구대 웅지관 강당에서 42경산 제1기 본교육과정 교육생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1차·2차 라피신을 수료한 학생 중 선발된 130명의 교육생과 이헌수 학장, 조현일 경산시장을 비롯한 재단 직원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23개월간의 본교육을 시작하는 교육생들이 본격적인 학습을 준비하고 동료들과 함께 소속감을 다질 수 있도록 1부는 재단 직원과 교육생 간 소개, 42경산 교육 및 본과정 안내를, 2부는 아이스브레이킹, 게임 및 미디어 퀴즈쇼 등 교육생 간 협업과 친밀도 증가를 위한 다양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헌수 학장은 “4주간의 집중교육과정을 거쳐 글로벌 디지털 융합 인재로 나아가기 위한 첫걸음인 42경산의 1기 본교육에 입학한 교육생 여러분께 축하와 환영의 인사를 드린다. 재단은 본교육을 진행하는 23개월간 교육생들과 희로애락을 함께하며 여러분들의 도전과 성장을 곁에서 항상 응원할 것”이라며 격려했다.
한편,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오는 26일부터 23개월간 42경산 제1기 본교육을 진행한다.
향후 기업과 연계한 기업형 프로젝트 과제 운영, 기업설명회 개최, 전 세계 42캠퍼스 네트워크를 통한 교류 등 실전형 글로벌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을 지속·강화할 계획이다.
경산=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