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초·중·고등학교 신입생에게 ‘입학준비금’ 지원

예천군, 초·중·고등학교 신입생에게 ‘입학준비금’ 지원

기사승인 2024-02-29 09:02:52
예천군청 전경. 예천군 제공
경북 예천군이 3월부터 초·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 1500여 명을 대상으로 입학준비금을 지원한다.

29일 군에 따르면 지원 금액은 초등학생 1인당 10만 원, 중·고등학생 1인당 30만 원이며, 지원 대상은 현재 예천군에 주민등록(외국인 등록 포함)이 있는 초·중·고등학교 1학년 신입생이다.

신청은 3월 입학 이후 지역 내 학교 신입생의 경우 각급 학교(풍천풍서초, 풍천중, 풍산중, 풍산고 포함)를 통해 일괄 신청하며, 지역 외 학교 신입생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군은 올해부터 경상북도 공공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 앱을 활용한 모바일 신청을 병행해 신청 절차를 간소화하고 편의성을 높였다.

 ‘모이소’ 앱을 통한 모바일 신청은 4월 이후 상시 활용할 수 있으며, 앱 다운로드 후 학생 또는 학부모 본인인증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군은 서류접수가 완료되면 중복지원 확인 등 적격 여부 심사를 통해 3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입학준비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박태환 예천군 행정지원실장은 “입학준비금 지원으로 학기 초 가계의 교육비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교육여건 격차를 해소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예천=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