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 2개월 간의 ‘집중 취업지원 기간’ 성공적 마무리 [캠퍼스소식]

목원대, 2개월 간의 ‘집중 취업지원 기간’ 성공적 마무리 [캠퍼스소식]

한남대, 우주산업 선도 위한 ‘뉴스페이스 포럼’ 개최
건양사이버대, ‘해외 한국어 현장 탐구 특강·컨퍼런스’ 진행
한밭대, 수요맞춤형 공동 교육과정 통해 지역 특화인력 양성

기사승인 2024-11-27 19:39:48
지난달 2일 목원대 중앙도서관 일원에서 열린 ‘2024년 목원) 잡매칭페어’ 모습. 목원대

목원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가 지난 9월부터 지난달까지 운영한 '집중 취업지원 기간'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목원대는 27일 "집중 취업지원 기간 동안 지역과의 유기적 협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는데 총 3018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특히 기업채용설명회와 청년고용정책설명회, 입사서류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했는데 취업 컨설팅과 매칭을 제공하는 목원 올케어 잡매칭과 졸업생 대상 맞춤형 잡매칭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 성과를 내기도 했다.

주목을 많이 받았던 프로그램은 목원(mOKwON) 잡매칭페어로 1985명의 학생과 지역 청년이 참여한 이 행사에서는 기업 채용담당자와의 현장 면접, 취업 특강 등이 활발히 이뤄졌고 이를 통해 16명의 채용 연계 성과를 달성했다.

한남대는 27일 오후2시 56주년기념관에서 산·학·연·군·관 전문가들이 모여 국내 우주산업의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뉴스페이스 포럼’ 을 개최했다. 한남대

한남대, 우주산업 선도 위한 ‘뉴스페이스 포럼’ 개최

한남대가 대한민국의 우주산업의 미래를 논하는 ‘2024 H-BRIDGE 뉴스페이스 포럼’을 개최했다.

뉴페이스 포럼은 27일 오후 2시 한남대 56주년기념관 서의필홀과 로비에서 한남대위성활용연구센터가 주관해 산·학·연·군·관 전문가들이 모여 국내 우주산업의 발전방향을 논의하고 뉴스페이스 시대의 비전을 공유했다.

기조강연에서는 김이을 (주)쎄트랙아이 대표이사, 김경근 국방과학연구소 위성체계개발단장, 그리고 이종호 서울대 반도체공동연구소장(前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특강을 진행했으며 우주 기술의 발전 방향과 국가적 도약의 중요성을 논의했다.

이후 진행된 강연 세션에서는 공군, 해군, 방위산업체 등 군 관계자와 연구소 전문가들이 참여해 우주 안보와 산업 기술의 통합적 발전 방안을 제시했다. 

건양사이버대 전경.

건양사이버대, ‘해외 한국어 현장 탐구 특강·컨퍼런스’ 진행

건양사이버대 K-MOOC 운영팀은 11월 28일과 12월 14일 이진경 다문화한국어학과 교수의 ‘현장 중심 Proto-Typing 기반 한국어 교수법’ K-MOOC 강좌의 ‘해외 한국어 교육 현장 탐구 특강 및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28일에는 몽골 세종학당의 한국어 교육-세종학당재단 국외 파견 한국어 실습 경험을 중심으로(이성하 다문화한국어학과 재학생), 국내 대학교 한국어 어학과정에서의 한국어 교육(박영옥 건양사이버대 강사)을 주제로 특강이 진행된다.

내달 14일 컨퍼런스에는 미국 웰슬리대학교 이선희 교수, 프랑스 파리시테대학교 김진옥 교수를 초청하여 현지 한국어 학습자의 특성과 활동 내용에 대해 공유하고 온라인 한국어 멘토 프로그램이 나가야 할 방향과 발전 방안에 대해 전체 참여자가 의견을 나눈다.

컨퍼런스는 건양사이버대 부설 평생교육원(대전 관저동)에서 진행되며 온라인 구글미트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밭대가 수요맞춤형 특성화지원 컨소시엄 공동 교육과정으로 운영한 반도체 공정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 한밭대

한밭대, 수요맞춤형 공동 교육과정 통해 지역 특화인력 양성

한밭대 3단계산학연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LINC 3.0)은 지난 8월부터 지역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수요맞춤형 특성화지원 컨소시엄이 운영한 참여 학생 및 기업 재직자 대상 공동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수요맞춤형 특성화 지원 컨소시엄은 사업에 참여하는 학생과 기업, 연구원 등을 대상으로 비교과 교육과정과 재직자 교육을 운영하여 사업의 고도화를 위해 노력했다.

대전 지역의 특화산업 분야와 대학이 보유한 인프라를 고려하여 대학별로 △국립한밭대-반도체 △목원대-우주항공 △배재대․충남대-바이오헬스 분야의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한밭대와 충남대는 학생을 대상으로 비교과 교육과정을, 목원대와 배재대는 참여 기업과 참여 대학 연구원들을 대상으로 재직자 교육을 진행했다.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