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물노인복지관, ‘범물99 페스티벌’ 개최 외 [수성소식]

범물노인복지관, ‘범물99 페스티벌’ 개최 외 [수성소식]

대구수성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회활동 지원 평가’ 우수상 
수성구보건소, 음주폐해예방사업 우수사례 공모전 보건복지부장관상
정원한우갈비 올해도 이웃 사랑 실천…수성4가동에 쌀 기탁

기사승인 2024-12-09 11:27:57
범물노인복지관 ‘2024 범물99 페스티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성구청 제공
대구 수성구 범물노인복지관은 지난 6일 범물99 페스티벌 ‘10th 함께한 우리 10th 함께할 우리’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범물노인복지관이 지난 10년간 지역 노인복지서비스 증진에 기여한 성과를 되돌아보고, 향후 10년을 위한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대권 수성구청장, 조규화 수성구의장을 비롯한 시·구의원, 지역 경로당 회장 및 유관기관장,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우수회원·자원봉사자·후원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이 열려 감사를 전하는 송년 화합의 장이 됐다.

또 복지관 사회화교육인 취미여가·평생교육·건강 강좌에 참여한 회원들의 공연발표회(12개 팀)와 전시회(작품 120점)가 열렸다.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번개미니 바자회와 전시, 네일아트, 타로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노인복지관의 다양한 복지사업이 수성구 지역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생동감 있는 삶의 질 향상과 행복 수성 발전을 위해 크게 기여했다”며 감사를 표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이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평가’에서 우수상을 받은 대구수성시니어클럽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성구청 제공
대구수성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회활동 지원 평가’ 우수상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평가’에서 대구수성시니어클럽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전국 1136개 노인일자리 사업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복수유형(2개 이상 사업 수행)과 단일유형(1개 사업 수행)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수성시니어클럽은 3개 분야(노인공익활동사업, 노인역량활용사업, 공동체사업단)를 평가하는 복수평가에서 전국 290개 수행기관 중 우수상을 받았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번 수상에 기여한 수성시니어클럽 직원과 어르신들께 표창장을 수여했다.

올해 수성시니어클럽은 총 2829명이 참여하는 노인일자리 사업을 운영하며 어르신의 사회적 참여와 경제적 안정에 기여하고 있다.

노인공익활동사업(10개), 노인역량활용사업(17개), 공동체사업단(12개)에 운영하며 참여 어르신들과 함께 배치돼 지역 사회에 공헌하고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고령화 사회에서 노인 일자리 창출과 사업의 질적 개선을 위해 함께 노력해 주셔서 좋은 결실을 거뒀다”며 “앞으로도 수성구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양질의 노인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사업 평가에서 2020년~2021년 ‘대상’, 2022년 ‘최우수’, 2023년 ‘우수’를 받은 바 있다.

수성구보건소가 지역사회 음주폐해예방사업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2년 연속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수성구청 제공
수성구보건소, 음주폐해예방사업 우수사례 공모전 보건복지부장관상

대구 수성구보건소가 보건복지부와 건강증진개발원이 주관한 지역사회 음주폐해예방사업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2년 연속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보건소에서 추진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정보 교류 등을 통해 절주사업 수준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성구보건소는 음주폐해예방사업의 하나로 지역 내 모든 어린이 공원을 금주구역으로 지정·관리하고 있으며, 절주 필요성에 대한 조기 인식 개선을 위한 영유아·청소년 대상 음주폐해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아울러 주민을 대상으로 건전한 음주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을 펼치고, 음주 고위험군을 전문기관과 연계해 관리하려 노력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지역사회 음주폐해예방사업을 통해 구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성4가동 정원한우갈비 김진희(왼쪽 두 번째) 대표가 수성4가동 행정복지센터에 쌀을 기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성구청 제공
정원한우갈비 올해도 이웃 사랑 실천…수성4가동에 쌀 기탁

대구 수성구 수성4가동에 소재한 정원한우갈비가 지난 6일 수성4가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백미 40포(112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정원한우갈비 김진희 대표는 수성4가동 희망나눔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매년 연말 지역 어르신과 복지 사각지대 가구를 위해 쌀을 기부하고 있다.

김진희 대표는 “경기가 좋지 않아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지역주민에게 도움이 되고자 올해도 기탁하게 됐다.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