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위기청소년 특별지원⸱⸱⸱내달 15일까지 신청

기장군, 위기청소년 특별지원⸱⸱⸱내달 15일까지 신청

기사승인 2025-02-24 22:18:22
기장군청 전경. 기장군


부산 기장군은 3월 15일까지 '2025년 위기청소년 특별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위기청소년 특별지원 사업’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저소득 위기청소년을 발굴해, 청소년의 위기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저소득 위기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운영해 오고 있다.

올해 지원 인원은 15명 내외다. 지원 대상은 기장군에 주소를 두고 가구소득이 중위소득 100% 이하인 9~24세 청소년 중 비행 일탈 예방을 위해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 학교 밖 청소년, 보호자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청소년(한부모 가족 자녀 포함), 은둔형 청소년 등이다.

신청은 24일부터 3월 15일까지 청소년 본인, 보호자 또는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을 알고 있는 청소년상담사, 사회복지사 등이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하면 된다.

최종 대상자 선정과 지원 금액, 기간 등은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된다. 결정된 내용에 따라 생활, 건강, 학업, 자립, 상담, 법률, 활동 등의 서비스가 지원될 예정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기장군 교육청소년과 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기장군 관계자는 "실질적인 보호를 받지 못해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각지대의 청소년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영인 기자
igor_seo@kukinews.com
서영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