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5일 (토)
이복현 금감원장 “넥스트레이드 출범, 밸류업의 전환점 기대”

이복현 금감원장 “넥스트레이드 출범, 밸류업의 전환점 기대”

기사승인 2025-03-04 12:44:10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4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센터에서 열린 넥스트레이드 개장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창희 기자
이창희 기자
window@kukinews.com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대체거래소(ATS) 넥스트레이드 출범에 대해 자본시장 선진화·밸류업의 전환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원장은 4일 서울 여의도 소재 금융투자센터에서 열린 넥스트레이드 개장식에서 “넥스트레이드의 출범이 지금까지 우리가 흔들림 없이 추진해 온 자본시장 선진화·밸류업의 전환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해외 시장에서 대체거래소는 일반적인 형태이고, 경제도 활력을 통해 혁신의 기반을 조성할 수 있을 것이라 믿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이 원장은 “금감원도 불공정 거래 감시 체계 강화를 비롯해 자본시장 전산 시스템의 안정적인 유지에도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넥스트레이드 출범을 계기로 투자자 편익이 제고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창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한민국 만세” 파면 축하 콘서트 개최

윤석열 대통령 파면이 결정된 4일 저녁 7시부터 촛불승리전환행동(촛불행동)이 시청역 앞 대로에서 ‘파면 축하 콘서트’를 열었다.전날 밤부터 대통령 관저 인근에서 파면 콘서트로 철야 농성을 벌인 촛불행동은 이날 밤 축제 분위기 속에서 파면 축하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는 양회동 열사의 아내 김선희 씨의 회고사에 이어 박은정, 김용민 국회의원의 축사, 문진오 밴드, 성국 가수, 안치환 밴드, 김미화와 호세윤 밴드 공연, 시국미사의 순으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