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3일 (목)
강원 고성군, 체육진흥기금 장학생 선발 

강원 고성군, 체육진흥기금 장학생 선발 

전국·도 단위 대회 3위 이상 입상 학생 대상

기사승인 2025-03-16 15:45:08
강원 고성군 전경.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이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체육진흥기금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16일 밝혔다.

고성군은 관내 우수한 체육인의 활동을 지원하고, 체육 인재 양성을 위해 고성군 체육진흥기금 장학생을 선발한다. 

신청 자격은 지난 2024년 1월 1일 이후 주소지 또는 등록기준지를 고성군으로 둔 대한체육회에 등록된 전문체육 선수로 2024년 전국 또는 도 단위 대회 3위 이상 입상한 실적이 있는 초·중·고등학생, 대학생이다.

다만 새마을지도자 자녀 장학금, 이장 자녀 장학금 등 기타 중복 장학금 지급대상자는 신청 자격에서 제외된다.

접수는 오는 26일까지 장학금 지급신청서, 성적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등 구비서류를 준비해 고성군 경제체육과 체육진흥팀(고성종합체육관)으로 우편 접수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고성군 관계자는 "각종 체육대회에 출전하여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하고 고성군의 위상을 높인 선수들을 지원하고, 고성군의 체육 인재들이 성장하는 데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지난해 52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3250만 원을 지급했다.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 누리집 또는 경제체육과 체육진흥팀(680 37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탄핵 선고 D-1…찬반집회 세력 막판 ‘총력전’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가 하루 앞으로 다가온 3일, 헌법재판소 일대 곳곳은 막판 총력전에 돌입했다.탄핵 반대 세력은 선고를 목전에 두고 철야 농성과 집회를 확대하고 있다. 이날 오후 2시께 서울 종로구 천도교 수운회관 앞은 자유통일당 등 윤 대통령 지지자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오후 3시 기준 이곳에는 경찰 비공식 추산 1000여명이 모였다.탄핵 반대 집회에선 전날 ‘철야 집회’를 치른 노인들이 모여 성조기와 태극기를 노래에 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