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5일 (토)
KG스틸, 中 공급 과잉 대응 위한 ‘고부가 컬러강판’ 강화

KG스틸, 中 공급 과잉 대응 위한 ‘고부가 컬러강판’ 강화

기사승인 2025-03-18 14:24:14
지난달 미국 샌안토니오에서 열린 ‘국제 루핑 엑스포’에서 공개한 KG스틸의 스톤칩 엠보스 강판. KG스틸 제공 
김재민 기자
jaemin@kukinews.com

KG스틸은 중국발 저가 철강재 공급 과잉으로 인한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고부가가치 제품군인 컬러강판 등 확대로 국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KG스틸은 지난달 미국 샌안토니오에서 열린 ‘국제 루핑 엑스포’와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2025 코리아빌드위크’ 등에서 각각 신제품을 선보였다. 

국제 루핑 엑스포에서 공개한 ‘스톤칩 엠보스 강판’은 자연석 질감을 구현한 지붕 자재로, 100% 재활용할 수 있어 기존 소재와 차별화된다. KG스틸은 이 강판이 허리케인, 폭설, 강풍 등 기후 요인과 주택 가치 상승을 위한 리모델링 수요가 꾸준한 미국 시장에서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했다.

코리아빌드위크에서는 협력사인 서진공영과 공동 개발한 ‘덧방 강판’을 공개했다. 덧방 강판은 빗물이나 산성 가스 등 유해 물질이 외부로 배출될 수 있도록 설계한 지붕 덮개용 자재로, 사용 수명을 높이기 위해 마그네슘을 첨가한 맥코트 컬러강판을 적용했다. 이 강판은 기존 일반 아연도강판보다 내식성이 10배 우수하다고 KG스틸은 설명했다.

KG스틸 관계자는 “시장 환경이 급변하는 만큼 고객 기대에 부응하는 고품질 제품을 지속해 선보이겠다”며 “스톤칩 엠보스 강판은 미국에 이어 조만간 유럽에서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재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1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미국인 2명 중 1명 “트럼프 관세정책 반대”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가 전 세계를 상대로 막대한 관세를 메기는 가운데 자국 여론도 엇갈리고 있다. 5일 외신에 따르면 지난달 27일부터 엿새간 미국 유권자 1050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여론조사에서 응답자 54%가 트럼프 관세정책에 반대했다. 지난 1월에는 관세정책을 ‘지지(48%)한다’는 응답이 반대(46%)를 앞섰지만 이번엔 지지 응답률이 42%로 감소했다. 응답자 4분의 3은 관세 정책으로 물가 상승을 우려했다. ‘트럼프 경제정책에 반대(52%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