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1일 (금)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이원주 대표이사 선임…“시너지 극대화”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이원주 대표이사 선임…“시너지 극대화”

기사승인 2025-03-25 17:29:52

이원주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이사.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제공
정우진 기자
jwj3937@kukinews.com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25일 열린 정기 주주총회와 이사회에서 이원주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날 카카오엔터프라이즈에 따르면 이 대표는 카카오 계열사인 디케이테크인과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이사를 겸직한다. 이 대표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출신으로 2008년 카카오에 합류한 후 2015년부터 디케이테크인 대표로 선임돼 기업을 이끌어왔다.

특히 디케이테크인은 지난해 3월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자회사 ‘케이이피’를 흡수 합병하며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이 대표는 ‘카카오워크’, ‘카카오 i’ 등 케이이피의 6개 핵심 사업을 성공적으로 안착시켰다고 평가받는다.

지난달 대표이사로 내정된 이 대표는 전 직원 및 부서별 간담회를 진행하며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경영 효율화와 사업 방향성 설정, 세부 실행 방안 수립에 집중했다. 이를 바탕으로 AI 핵심 인프라인 클라우드 중심의 선도 기술 개발과 사업 발굴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 대표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디케이테크인이 보유한 기술력과 비즈니스 역량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비즈니스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그룹 내 B2B IT를 대표하는 두 기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카카오 그룹이 AI 네이티브 컴퍼니로 도약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정우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나경원 “이번 대선은 체제전쟁…이재명 꺾을 것”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위험한 이재명을 꺾고 승리의 역사를 만들겠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나 의원은 11일 오후 2시쯤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서 그는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진정한 국민 승리의 시대를 열겠다"고 덧붙였다. 나 의원은 이번 대통령 선거를 '체제 전쟁'에 비유하며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이냐, 아니면 반자유·반헌법 세력에게 대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