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63주년’ 캠코, 권남주 사장 “경제회복 앞장설 것”

‘창립 63주년’ 캠코, 권남주 사장 “경제회복 앞장설 것”

기사승인 2025-04-02 15:59:35
권남주 캠코 사장이 2일 오전 부산 남구 부산국제금융센터 캠코마루에서 열린 창립 63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캠코 제공

권남주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사장이 창립 63주년을 맞아 “국가와 민생경제가 다시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역량을 발휘하겠다”고 의지를 내비쳤다.

캠코는 2일 오전 부산 남구 부산국제금융센터 캠코마루에서 창립 63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이날 창립기념사를 통해 “최근 우리 경제는 여러 요인으로 경기 침체가 지속돼 가계·기업 등 각 경제 주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라고 짚었다. 이어 “이런 때일수록 캠코는 국가와 민생경제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지금까지 쌓은 역량을 발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금융취약계층의 경제활동 복귀 지원이라는 목표를 위해 역량을 집중하는 한편, 자본시장 중심의 구조조정 활성화에 매진해야 한다”며 “재정수입 증대와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로 캠코의 지속성장을 견인하는 데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아울러 권 사장은 “꾸준한 업무 혁신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업무혁신이 필요하며, 급변하는 외부환경 속에서 직원 모두가 단결해 국민과 정부의 기대를 넘어서는 성과를 만들어 가자”고 힘줘 말했다.

최은희 기자
joy@kukinews.com
최은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