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민간단체 산불예방 활동 매일 전개

속초시-민간단체 산불예방 활동 매일 전개

기사승인 2025-04-07 10:07:47
속초시지역자율방재단의 산불예방 캠페인 모습.
강원 속초시와 관내 민간 단체들이 산불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연신 벌이고 있다.

7일 속초시에 따르면 속초시지역자율방재단(단장 전성만)과 속초시의용소방대연합회(대장 최영근), 속초시 공무원들은 관내 주요 산림지역을 중심으로 매일 구역을 나눠 산불 예찰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예찰 활동에 참여하는 자율방재단과 의용소방대원들은 지난달 25일부터 3인 1조로 편성, 매일 오전과 오후 2회씩 관내 산림 인접 지역을 집중적으로 순찰하고 있다.

순찰시 소각 행위 단속과 산불 예방 홍보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특히, 자율방재단은 주요 행사장 및 등산로 등을 찾아 산불 예방 홍보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의용소방대는 비상 소화장치를 점검하고 건조한 나무와 흙에 물을 뿌리는 등 적극적인 산불 예방 활동을 펼치고 있다.

속초시도 시청 전 직원의 4분의1 수준인 200여 명의 직원과 산불감시원 100명, 산불 전문 예방진화대 35명 등을 산불 취약 지구에 투입해 체계적인 감시 활동을 전개 중이다.

전성만 방재단장과 최영근 의용소방대장은 "지역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민간단체가 자발적으로 나서고 있는 만큼, 시민 여러분도 산림 인근에서의 불법 소각이나 무단 입산을 자제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