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발달·청각 장애인 취업교육 지원 外 우리은행·KB금융 [쿡경제]

하나금융, 발달·청각 장애인 취업교육 지원 外 우리은행·KB금융 [쿡경제]

기사승인 2025-05-07 13:46:22
하나금융이 발달·청각 장애인의 직무 전문성 향상과 자립을 위한 취업교육·고용연계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우리은행이 50세 이상 고객을 위한 ‘우리 우월한 시니어 대출’을 출시했다. KB금융이 주요 계열사 직장 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하나금융 제공.

하나금융, 장애인 취업교육·고용연계 지원사업 실시

하나금융은 발달·청각 장애인의 직무 전문성 향상과 건강한 자립을 위한 취업교육·고용연계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고용 사각지대에 놓인 발달·청각 장애인에게 맞춤형 직무교육, 취업 준비 교육, 채용 연계 인턴십 프로그램 등 단계별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하나금융은 오는 20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참가자를 모집한다. 직무별 심사를 거쳐 발달 장애인 40명과 청각 장애인 20명의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은 고용 계획이 있는 사업장, 협력기관과 협업해 실제 직무에 활용할 수 있는 현업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4개월간 진행한다. 직무별 자격증 취득도 지원한다. 발달 장애인을 대상으로 총 7개 직무교육을, 청각 장애인을 위해서는 총 2개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 50세 이상 시니어 고객 위한 대출 출시

우리은행은 50세 이상 고객을 위한 '우리 우월한 시니어 대출'을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우리은행에 따르면 이 상품은 근로소득과 연금소득을 합산해 대출한도를 산정한다. 우리은행을 통한 연금 수령 여부와 관계없이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대출대상자는 연소득 1200만원 이상에 재직기간 6개월 이상인 근로소득자이거나, 연간 600만원 이상 공적연금(국민연금·공무원연금·군인연금· 사학연금) 수급자다. 최대 한도는 1억원이다. 연금 갈아타기 등 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연 1.2%의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대출 신청은 전국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연내 우리원(WON)뱅킹을 통한 비대면 신청도 가능하도록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 2일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 다목적홀에서 진행된 어린이날 기념행사에서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과 이환주 KB국민은행장이 아이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B금융 제공

KB금융, 어린이날 기념행사 개최

KB금융이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 다목적홀에서 주요 계열사의 직장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지난 2일 열었다.

KB금융은 만 3~5세반에 재원 중인 원아 93명을 초청해 어린이 뮤지컬 ‘누가 내 머리 위에 똥쌌어?’를 선보이고 풍선 아트와 피에로 공연 등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재원 아동 전원인 173명에게 수제 쿠키 세트와 ‘KB스타프렌즈’ 캐릭터 돗자리 등으로 구성된 어린이날 선물을 증정했다.

양종희 KB금융 회장과 이환주 KB국민은행장도 직접 행사장을 찾아 어린이에게 선물을 전달했다.

KB금융은 임직원이 퇴근할 때까지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직장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다. 국민은행은 지난해 금융권 최초로 ‘육아를 위한 재채용 조건부 퇴직 제도’를 도입하기도 했다. 육아를 위해 퇴직할 경우 3년 후 재채용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KB금융 관계자는 “아이 키우기 좋은 일터를 목표로 가족 친화적인 제도 운영과 돌봄 지원을 통해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기업 문화를 만들며 저출생 위기 대응에 앞장서고 있다”며“앞으로도 다양한 저출생 지원 제도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최은희 기자
joy@kukinews.com
최은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