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예산 신속집행으로 민생경제 회복 유도

속초시, 예산 신속집행으로 민생경제 회복 유도

25년도 상반기 신속집행 추진현황 3차 보고회서 논의

기사승인 2025-05-28 15:41:09
속초시는 배상요 부시장의 주재로 28일 2025년도 상반기 신속집행 추진현황 3차 보고회를 개최했다.
속초시가 예산신속집행을 통한 민생경제 회복에 박차를 가한다.

속초시는 배상요 부시장의 주재로 28일 2025년도 상반기 신속집행 추진현황 3차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국장, 보건소장과 신속집행 대상액 10억 원 이상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부서별 추진 상황과 향후 계획을 점검하는 등 집행률을 높이기 위한 구체적인 대책을 논의했다.

속초시는 지역경제 활성화 및 민생 안정을 위해 올해 초 자체 신속집행 계획을 수립, 대상액 중 55% 수준인 1218억 원을 자체 목표로 설정하고 예산의 적기 집행을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2차례의 보고회 개최를 통해 대규모 투자사업과 민생사업 등 민생경제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업을 집중적으로 관리했다.

이를 통해 속초시는 1분기 신속집행에서 도내 1위를 달성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면서 행정안전부로부터 4000만 원의 특별교부세를 받았다.

속초시는 상반기 신속집행에서도 경제 활성화와 민생 안정을 위한 예산을 지속적으로 관리, 다양한 사업들이 시민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속초시는 지난 4월 400억 원 규모의 추경예산을 조기에 편성하며 지역 현안사업의 빠른 추진과 소규모 생활 SOC 사업을 위한 동력을 마련했다.

또한 시설비 위주의 신속한 예산 집행을 진행하며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과 함께 소비로 연계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데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안정에 주안점을 두고 필요한 사업들이 적시에 집행될 수 있도록 집중하는 등 속초시에서 추진하는 사업이 경제 회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