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청, 제1회 ‘방위산업의 날’ 기념식 8일 개최

방사청, 제1회 ‘방위산업의 날’ 기념식 8일 개최

기사승인 2025-07-01 10:27:53
제1회 방위산업의 날 행사 포스터. 방사청 제공
방위사업청은 오는 8일 서울에서 열리는 제1회 방위산업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방위산업의 날은 방위산업의 중요성을 국민에게 알리고 방산업계 종사자의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해 2023년 8월 신설된 국가기념일이다.

국민 공모를 통해 지정된 7월 8일은 1592년 사천해전에 거북선이 처음 출전한 날로 난중일기에 기록돼 있다.

8일 기념식에는 방산업계 종사자, 정부 및 전문기관 관계자가 참석해 방위산업 발전 유공자에게 포상한다. 이어 2025 방위산업 국제학술 세미나가 열린다.

이날부터 13일까지 방위산업의 날 주간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9∼11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는 방산 부품·소재 장비 대전, 방위사업 정책 발전 콘퍼런스, 국방 기술 활용 창업 경진대회 등이 개최된다.

11일 서울 전쟁기념관에서는 초등학생부터 대학생, 일반 시민까지 전 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방위산업 혁신아이디어 공모전’ 본선 및 시상식, 12일에는 서울 반포 한강공원에서 ‘방위산업 시민참여 페스티벌’이 열린다.
 
시민참여 페스티벌은 ‘방위산업의 날’의 의미를 직접 느끼고 생동감 있게 되새길 수 있는 이색적인 체험 이벤트와 함께, 블랙이글스 에어쇼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야외 축제의 장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13일에는 ‘K-방산, 오늘을 만든 이들에게 음악을 선물하다’를 주제로, KBS 특집 열린음악회가 방송된다.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