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청춘예찬 모범병사 병역이행 수기 공모전 개최

병무청, 청춘예찬 모범병사 병역이행 수기 공모전 개최

기사승인 2025-07-01 13:18:59
병무청 2025 청춘예찬 모범병사 병역이행 수기공모 포스터. 병무청 제공
병무청은 병역에 대한 긍정적 인식과 자긍심을 심어주기 위해 ‘2025년 청춘예찬 모범병사 병역이행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007년부터 실시 중인 이번 공모전의 신청 대상은 △영주권자 등 국외이주자 △병역의무 이행을 위해 병역판정검사 당시 있었던 질병을 치유한 자 △4급 현역복무 선택자 △입영 등의 의무가 없음에도 병역을 이행하고 있거나 이행한 사람이다.

접수 기간은 내달 29일까지이다.  산문 형식(A4용지 2~3장 분량)으로 병역이행 동기, 병역이행 과정 중 보람과 긍지를 느꼈던 경험 등 병역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내용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 기준은 △주제 적합성, △작품성, △대외 홍보성이며, 내·외부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된다. 이를 통해 최종 수상작 총 20편을 선정해 병무청장 상장과 함께 부상(최우수상 태블릿 PC, 우수상 스마트워치 등)이 수여된다.

또 복무 중인 사람에게는 특별휴가가 부여될 수 있도록 각군 본부 및 복무부대와 협조할 예정이다. 김종철 병무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년들의 나라사랑 마음이 담긴 이야기가 널리 퍼져 병역의 가치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대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