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프로그램은 의료기기와 바이오헬스 산업의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산업 현장에 투입 가능한 실전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했다. 교육 프로그램은 김해지역 주요 기업 6개사가 직접 참여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다.

진흥원은 참여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교육생에게는 교육 수료 후 기업과의 취업 연계 기회도 제공한다. 교육대상은 의료기기·바이오헬스 분야에 관심 있는 지역 내 4개 특성화고교생과 일반고교생들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우수 수료 학생은 서울대 의료용 소재 연구실을 방문하는 기회도 제공한다.
진흥원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김해지역 바이오·의료기기 기업의 인력 수급 문제를 해결하고, 청년층의 지역 내 안정적 취업 기회 확보를 동시에 실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스타트업 협업지원 참여업체 모집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2025년 선도기업 연계 스타트업 협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스타트업체를 모집한다. 김해지역 창업기업체의 기술역량 강화와 수출 시장 진출을 확대하기 위해서다. 모집기간은 7월15일까지다.
글로벌 콘텐츠 기업과 협업이 가능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기술검증(PoC)과 사업화 후속 투자 연계까지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모집 분야는 '소비재(식품, 화장품, 전자제품 등)'와 '콘텐츠(교육, 키즈테크, 게임, 실감형 콘텐츠 등)' 등이다. 참여 스타트업은 '더핑크퐁컴퍼니의 IP(지식재산권)'와 유통채널을 활용해 협업 과제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기업에는 과제당 최대 1000만원 내외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김해에 본사나 지사 연구소를 둔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종이다. 신산업 창업이나 초격차 분야인 경우 창업 10년 이내 기업도 신청할 수 있다.
단 김해지역 외 기업도 신청할 수 있으나 선정 때 협약 체결 전까지 김해시로 본사를 이전해야 한다. 신청서류는 진흥원 홈페이지를 활용하면 된다.
진흥원은 이 사업은 스타트업이 더핑크퐁컴퍼니와 협업으로 시장 성과를 실제로 검증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김해시가 스타트업 친화 도시로 자리매김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