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한탄강 세계드론제전' 10월 개최

'포천한탄강 세계드론제전' 10월 개최

국내외 관광객 12만명 방문 기대

기사승인 2025-07-03 15:49:48
포천시 '포천한탄강 세계드론제전'이 오는 10월 9일부터 12일까지 한탄강 생태경관단지에서 펼쳐진다. 3일 열린 '포천한탄강 세계드론제전' 용역 착수보고회 모습. 윤형기 기자

국내 최대 드론 축제인 '포천한탄강 세계드론제전'이 오는 10월 포천시 한탄강 생태경관단지에서 펼쳐진다.

10월 9일부터 12일까지 나흘간 관인면 중리 한탄강 생태경관단지에서 열리는 이번 세계드론제전에는 해외 5개업체, 국내 2개 업체 등 7개 업체가 총 9회의 드론라이트쇼, 1회 최대 6000대 이상의 군집 드론쇼를 연출한다. 총사업비는 26억4500만원이 투입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세계드론라이트쇼, 드론레이싱대회, 드론축구대회, 드론컨퍼런스, 세계음식문화축제, 한탄강캠핑페스타 등이 펼쳐지며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시는 이번 세계드론제전에 국내외 방문객 약 12만명이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연령대별 맞춤 콘텐츠로 세대 간 공감대를 형성하고, 가족 중심의 소통형 축제로 정착시킬 것"이라며 "지역 농축산물 및 음식 산업 등의 현장 소비 확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날 '포천한탄강 세계드론제전' 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보고회에서는 축제 안전, 예산 절감 등에 관한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
윤형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