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여름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식음료업계의 마케팅 경쟁이 뜨겁다. 스타벅스는 프라푸치노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주말 할인과 커스텀 이벤트를 선보인다. 오뚜기는 일본식 카레 풍미를 살린 신제품으로 간편식 라인업을 강화했다. BBQ는 FC바르셀로나 내한 경기에 맞춰 ‘치킨연금’이라는 이색 이벤트로 관람객 몰이에 나선다.
스타벅스, 프라푸치노 출시 30주년 기념 30% 할인 이벤트
스타벅스가 글로벌 프라푸치노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다음 달 17일까지 매주 금·토·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프라푸치노와 블렌디드 음료 구매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라푸치노 30 위켄드’ 이벤트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글로벌 프라푸치노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카페 브륄레 프라푸치노’와 이날부터 재출시되는 ‘더 멜론 오브 멜론 프라푸치노’를 포함해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되는 전체 프라푸치노 음료와 블렌디드 음료가 대상 음료에 포함된다.
이벤트가 진행되는 시간에는 최대한 많은 고객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영수증 당 최대 4잔까지만 구매 가능하다.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는 프라푸치노의 가장 큰 특징이자 시럽·드리즐·자바칩 등 다양한 부재료를 추가해 취향에 맞춰 즐길 수 있는 서비스인 ‘커스텀’을 유쾌한 방식으로 풀어낸 ‘랜덤 프라푸치노’ 이벤트를 시작한다.
랜덤 프라푸치노 이벤트는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프라푸치노·블렌디드 음료인 △자바 칩 프라푸치노 △에스프레소 프라푸치노 △카라멜 프라푸치노 △제주 말차 크림 프라푸치노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 5종의 음료로 구성했으며, 각 음료별로 고객에게 추천하는 커스텀을 가미해 색다른 맛과 풍미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커스텀이 포함된 음료 5종을 톨 사이즈 한정 판매하며, 고객이 직접 매장 내 비치된 랜덤 프라푸치노 카드를 뽑아서 주문하면 된다.
카드 겉면은 고객이 미리 음료명을 알 수 없도록 알파벳 표시만 돼 있다. 카드를 펼치면 음료가 공개돼 이름 그대로 랜덤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랜덤 프라푸치노 이벤트는 매장에서 파트너에게 직접 주문 시에만 참여가 가능하며, 커스텀 변경은 불가능하다.
이상미 스타벅스 마케팅담당은 “글로벌 프라푸치노 출시 30주년을 맞아 마련된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고 활기차게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뚜기, 오즈키친 세계카레 ‘브라운비프카레’ 출시
오뚜기는 세계 각국의 전통 카레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오즈키친 세계카레’ 신제품 ‘브라운비프카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2년 8월 첫 선보인 오즈키친 세계카레 시리즈는 56년간 국내 카레 시장을 이끌어온 오뚜기의 제품 개발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해 해외 현지의 카레 맛을 한국인 입맛에 맞게 재해석한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오뚜기는 △크랩푸팟퐁 △치킨마크니 △치킨마살라 △포크키마 △포크빈달루 △비프코르마 등 7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오즈키친 브라운비프카레는 뉴질랜드산 쇠고기와 양송이버섯을 넣어 씹는 맛을 살렸다. 또 오랜 시간 볶아낸 양파와 고소한 버터루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일본식 브라운 카레 특유의 부드럽고 깊은 맛을 선사한다.
파우치 형태의 상온 제품으로, 보관이 용이하며 조리법도 간단하다. 끓는 물에 파우치 그대로 넣어 3분간 가열하거나 제품 상단의 표시선까지 개봉한 뒤 전자레인지에 약 1분 10초 정도 따뜻하게 데우기만 하면 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오즈키친 브라운비프카레는 카레 애호가들에게 친숙한 일본식 카레의 진한 풍미를 엄선된 재료와 오뚜기만의 레시피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구현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오즈키친만의 프리미엄 카레 라인업을 통해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BBQ, FC바르셀로나 서울경기서 ‘치킨연금’ 이벤트 진행
BBQ가 FC바르셀로나 서울경기에서 전 관람객을 대상으로 ‘치킨연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오는 31일 오후 8시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25 아시아투어 ‘FC바르셀로나-FC서울’ 친선 경기 하프타임에 치킨연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FC바르셀로나는 이날 스페인 현지시간 오후 3시 전세기를 타고 일본 고베로 출발할 예정이다. 27일 일본 경기에 이어 29일 한국으로 이동해 31일 FC서울과 경기를 치른 후 대구 경기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전 세계 축구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FC바르셀로나 2025 아시아투어의 일환으로 한국 팬들과의 특별한 만남을 기념하고자 기획됐다.
경기 중 하프타임에 현장에서 전 관람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통해 총 10명의 관람객에게 BBQ 치킨을 치킨연금으로 먹을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1등 1명에게는 5년간 매주 1마리씩 치킨을 먹을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하고 2등 2명에게는 3년간, 3등 7명에게는 1년간 치킨 연금을 준다.
BBQ 관계자는 “15년 만에 한국을 찾는 FC바르셀로나-FC서울 경기를 보기 위해 참석하신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이벤트를 펼치기 위해 이번 치킨연금을 준비하게 됐다”며 “세계 축구 팬들의 관심이 집중된 경기도 보고 치킨연금도 받을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