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서 결혼하는 신혼부부에 최대 100만원 지원

정읍서 결혼하는 신혼부부에 최대 100만원 지원

‘웨딩엔 정읍’ 시범사업, 예식장 대관료·식대 등 지원 혜택

기사승인 2025-07-31 11:24:20

전북 정읍에서 결혼하는 신혼부부에게 최대 100만원의 결혼식 비용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정읍시는 지역 내 결혼 장려를 위해 ‘웨딩엔 정읍’ 시범사업을 통해 예비부부에게 실질적인 예식비 혜택을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정읍에서 결혼식을 올리는 신혼부부에게 최대 100만원의 예식 비용을 지원하는 ‘웨딩엔 정읍’ 시범사업 신청 대상은 본인 또는 부모가 정읍시에 6개월 이상 거주하고 지역 내 예식장에서 결혼하는 경우에 결혼식 비용 지원 혜택을 받게 된다. 

예식 장소는 일반 예식장과 JB금융그룹 아우름캠퍼스, 종교시설, 공공시설, 야외공간 등 지역 내 어디서든 가능하다. 지원 항목은 예식장 대관료, 예식공간 조성비, 식대로 한정해 실제 지출 내역을 기준으로 지원된다.

단, 단순 사진촬영, 가족식사, 언약식, 리마인드웨딩, 타지역 전출자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결혼비용 지원 신청은 사전에 정읍시 가족센터(063-531-0309)를 통해 상담과 신청 절차를 거쳐 8월 1일부터 접수를 시작한다.

시는 올해 시범사업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시민들의 수요와 반응을 분석, 내년부터는 참여 가능한 예식 장소를 확대하고 지원 대상도 확대할 계획이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이번 시범사업으로 새 출발을 하는 예비부부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