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외출 시 옷깃을 단단히 여미게 하는 추운 겨울 날씨에도 몸매를 가꾸기 위한 여성들의 노력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여성들은 자신의 취향이나 특징에 따라 헬스나 요가, 필라테스 등 운동을 통해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원하거나 볼륨감 개선에 도움이 되는 시술에 관심을 갖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한다.
특히 외모에 대한 평가 기준이 서구화 되고 있는 가운데 서양인에 비해 하체가 발달되고 상체가 빈약한 동양인의 신체적 특징을 극복하고 싶은 콤플렉스로 여기는 한국 여성들이 적지 않다. 이럴 경우 일부 여성들은 볼륨감이 필요한 신체 부위에 자신의 지방을 주입하는 자가지방이식성형을 고려하기도 한다.
자가지방이식은 평소 콤플렉스로 생각했던 부위의 지방을 가슴이나 엉덩이 등과 같이 볼륨이 필요한 부위에 이식해 두 신체 부위의 개선을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 자가지방이식의 대표적인 예로 ‘하베스트젯 가슴성형’을 들 수 있는데 이 시술은 워터젯 물 분사를 이용해 지방을 분리시킨 뒤 지방세포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고안된 특수장치를 통해 지방을 흡입, 필터링해 원하는 부위에 주입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기존의 자가지방 가슴성형술의 단점을 보완해 지방의 생착률을 떨어뜨리는 섬유조직과 오일 등을 제거한 뒤 피부조직에 층층이 지방세포를 이식하기 때문에 생착률은 더욱 높이고 부작용이나 합병증은 최소화 할 수 있다. 더불어 인공적인 보형물이 아닌 자신의 지방을 이식해 볼륨감을 충족시키기 때문에 시술 후 자연스러운 가슴 모양이나 촉감을 얻는데 도움이 된다.
압구정 라보떼클리닉의원 최범 원장은 “자가지방이식은 무엇보다 이식된 지방의 생착률이 가장 중요하다”며 “효과적인 시술을 받으려면 반드시 전문의료기관을 통해 안전하게 시술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압구정 라보떼클리닉의원 최범 원장
사진 제공: 압구정 라보떼클리닉의원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은선 기자 ujuin25@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