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생활]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초경량 등산화 ‘2013 다이나믹 하이킹’과 산악활동과 더불어 일상생활에서도 활용 가능한 의류·용품 ‘다이나믹 하이킹 컬렉션’을 출시한다.
19일 노스페이스에 따르면 역동적이고 복합적인 아웃도어 활동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점이 특징인 ‘2013 다이나믹 하이킹’은 350g의 초경량 등산화다. 노스페이스가 지난해 선보인 ‘다이나믹 하이킹’에 이어 출시되는 제품으로 안정성과 접지력,충격흡수 등의 기능은 더욱 강화시키고 무게는 더 줄였다.
특히, 노면에 대한 반응성이 뛰어난 트위스트 형태의 부드럽고 탄력적인 파일론 소재의 중창은 발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해 추진력을 높여준다. 하이브리드 와플 패턴으로 강력한 접지력을 제공하는 밑창은 물에 뜰 정도로 가벼우면서도 노면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해 체력소모를 줄여 주는 특징이 있다.
노스페이스 다이나믹 하이킹 컬렉션은 몸에 밀착되면서 최적의 움직임을 도와 등산이나 다이나믹한 산악 스포츠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서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방풍·투습·방수 기능이 탁월한 하이벤트 재킷을 기본으로 팬츠와 모자,배낭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노스페이스 관계자는 “산행을 더욱 가볍고 쉽게 즐기기 위해서는 기능성뿐만 아니라 경량성도 꼼꼼히 따져가며 장비를 구비해야 한다”며, “2013 다이나믹 하이킹과 다이나믹 하이킹 컬렉션은 다양한 아웃도어 환경을 지원하는 기능들이 이상적으로 결합된 제품으로 기능뿐만 아니라 경량성까지 뛰어난 제품”이라고 전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은선 기자 ujuin25@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