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도 따라 할 수 있는 셀프 네일케어 방법 공개

초보도 따라 할 수 있는 셀프 네일케어 방법 공개

기사승인 2013-03-20 15:09:00

폴라초이스 홈 네일케어 10단계 공개

[쿠키 건강] 집에서 네일 관리에 도전했다가 낭패를 본 경험이 한 번쯤 있을 것이다. 집에서도 네일샵에서처럼 완벽한 손톱과 주변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스킨케어 브랜드 ‘폴라초이스’는 단계별로 따라하기만 하면 집에서도 샵에서 관리한 것처럼 아름다운 손을 만들 수 있는 10가지 방법을 20일 공개했다.

먼저 도구를 준비하자. 필요한 준비를 제대로 준비하는 것은 셀프 네일 관리의 시작이다. 네일 리무버, 화장솜, 손톱깎이, 에머리보드, 네일버퍼, 큐티클 푸셔와 니퍼, 큐티클 리무버, 핸드네일 모이스처라이저, 베이스 코트, 네일 폴리쉬, 클리어 탑코트가 준비됐다면 이제 집에서도 손쉽게 관리를 할 수 있다.

두번째 단계는 손톱을 정리하고 매니큐어 바를 준비를 하는 단계다. 이전 매니큐어를 지울 때는 네일 리무버로 인한 건조를 막기 위해 네일과 큐티클에 리무버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것이 포인트다. 네일의 모양은 손톱깎이, 버퍼 등을 이용해 모양을 잡아주면 되며 마무리가 되면 순한 성분의 얼굴용 세안제를 섞은 따뜻한 물에 손을 3분 정도 담가 주면 된다.

다음은 큐티클을 제거하고 수분을 공급하는 단계다. 손톱 주변에 두꺼운 피부를 잘라낼 때 약간의 큐티클 리무버를 발라주면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이후 큐티클 푸셔를 이용해 부드럽게 큐티클을 밀어준다. 단 큐티클은 박테리아와 손상으로부터 손톱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만큼 조금씩 잘라내는 것이 좋다. 마무리로 폴라초이스의 뷰티플 바디 버터 혹은 큐티클 앤 네일 트리트먼트 등을 이용해 충분한 영양을 제공해주면 된다.

마지막 단계에서는 네일 폴리쉬를 바르면 된다. 우선 네일 폴리쉬의 지속력을 약화시킬 수 있는 보습제 잔여물을 네일 리무버로 닦아낸 뒤, 베이스 코트를 꼼꼼히 바른다. 그 뒤 네일 폴리쉬를 겹겹이 발라준다. 이틀에 한 번 정도 위에 탑코트를 발라주면 지속력을 높일 수 있다. 완성된 손톱과 그 주변을 보다 건강하게 관리하기 위해 모이스처라이저를 덧바르고 낮시간 동안에는 선크림을 덧발라주면 된다. 이처럼 올바른 도구와 정확한 기술을 사용한다면 아름다운 네일 관리를 스스로도 할 수 있다. 셀프 네일 케어를 위한 보다 자세한 팁은 폴라초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