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망화장품, 제11회 아시아화장품학회에서 연구성과 발표

소망화장품, 제11회 아시아화장품학회에서 연구성과 발표

기사승인 2013-05-13 17:42:01

[쿠키 생활] 소망화장품은 지난 4월 23일에서 25일까지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개최된 ‘제11회 아시아화장품학회’에 참가해 홍삼 진세노사이드 Rg2에 대한 연구성과를 발표했다.

이날 발표에서는 홍삼 진세노사이드 Rg2의 순도를 95%까지 끌어올려 정제하는 새로운 기술의 소개와 새로운 기술로 정제된 순도 95%의 Rg2 조성물의 피부 효능에 대한 연구결과가 소개됐다.

소망화장품 연구 결과에 따르면 순도 95%의 Rg2 조성물은 주름생성의 대표적 원인이 되는 ‘자외선’과 ‘알킬화제’에 의해 상해를 입은 피부세포 의 DNA Repair 작용을 해 주름생성 억제에 도움을 준다.

신대현 소망화장품 연구원은 “이번 연구는 기존의 일반적인 분리 공정에만 의존하지 않고 새로운 정제 기술을 분리 공정에 도입했다는 것과 기존 주름개선 기능성 원료인 Rg2 조성물의 순도를 95%까지 끌어올렸다는 데에 의미가 있다”며 “한국인삼공사의 홍삼을 활용해 소비자들이 좀 더 신뢰할 수 있고 업그레이드된 품질의 원료를 개발한 것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소망화장품은 1997년부터 홍삼추출물에 대한 본격적인 연구를 시작, 2005년 독자적인 연구기술로 홍삼의 진세노사이드 Rg2를 50% 함유한 홍삼추출물 원료에 대해 주름개선 인증을 받고 이를 성분으로 한 RGII 브랜드를 론칭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