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 4대 열강 국제전문가 초청 국제포럼 개최

한국교회, 4대 열강 국제전문가 초청 국제포럼 개최

기사승인 2013-05-23 17:33:00
"
[쿠키 문화] ‘평화와 통일을 위한 기독인연대’(평통기연·공동대표 박종화 목사 등 6명)는 오는 7월22일 오전 9시 서울 신촌 연세대 장기원국제회의실에서 국제포럼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평통기연 최은상 사무총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한반도 평화정착과 남북관계 개선을 위한 포럼을 통해 한반도 평화의 새로운 비전을 모색하고자 한다”면서 “정전협정과 한반도 비핵화 등의 주제를 중심으로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다.

포럼행사에서는 ‘한반도 평화정착을 위한 국제사회의 협력’을 주제로 다게사다 히데시(일본) 연세대 교환교수와 피터 백(미국) 아세아재단 이사장, 이춘복(중국) 성균관대중국연구소 책임연구원 등 국제문제 전문가들의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한반도 평화·통일에 대한 성경적 고찰’을 주제로 한 대담에는 노영상(호남장신대), 유석성(서울신학대), 정일웅(총신대), 최갑종(백석대) 총장 등 한국교회의 주요 신학대 총장들이 참석한다.

평통기연 공동대표인 박종화(경동교회) 목사는 “국제포럼행사가 꽉 막힌 남북관계에 물꼬를 트는 기회가 되기 바란다”면서 “남북간 화해를 위한 노력은 오는 10월 부산에서 열리는 WCC(세계교회협의회) 총회에까지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재찬 기자 jeep@kmib.co.kr

[인기 기사]

▶ 변희재 “이 X 논문표절 검증”- 탁현민 “희재야 병원가자”

▶ 온라인 광고대행사 “일베에 광고 차단”

▶ 박근혜 비하 그림 논란’ 평화박물관 압수수색

▶ 손호영 차량에서 여성 변사체 발견 “충격”

▶ 장윤정 동생 “내가 입열면 누나 다쳐” 발언 논란

박재찬 기자
jeep@kmib.co.kr
박재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