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최근 호르몬 이상증세로 호르몬 약을 복용하고 있는 이 모씨는 건강을 되찾았지만 다른 고민이 생겼다. 호르몬 약 부작용으로 인해 탈모가 왔는데 머리카락뿐만 아니라 눈썹까지 탈모가 돼 많던 눈썹이 다 빠져버렸기 때문이다.
매일 아침마다 눈썹이 아예 없는 맨 살에 눈썹을 그리자니 어떤 디자인이 어울릴 지도 모르는 노릇이고 시간도 많이 걸려 스트레스를 받던 중 지인의 소개로 페더링 테크닉 반영구화장에 대해 듣게 됐다.
호르몬약이나 항암제와 같은 약을 복용하는 환자의 경우 탈모증세가 오는 경우가 많다. 이런 환자들에게 반영구화장은 좋은 해결책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실제 명동 고운세상피부과에 따르면 최신 반영구화장기법인 뉴욕 페더링테크닉을 사용해 맨 얼굴에 내츄럴한 반영구화장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페더링 테크닉 눈썹이란 미국 뉴욕에서 유래된 반영구화장기법으로 미국뿐만 아니라 남미, 러시아, 독일, 영국, 프랑스 등 선진국에서 성행하는 기법이다.
피와 진물을 내지 않고 바늘이 피부에 한 번에 지나가야 하는 고도의 섬세함을 필요로 하는 테크닉이기 때문에 아무나 흉내 낼 수 없는 최신 반영구 화장기법이다. 피와 진물을 내지 않고 작업하기 때문에 칼라톤이 맑고, 고객 맞춤형 테크닉으로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고 유행을 타지 않는 최신 반영구 테크닉이다.
하지만 위의 사례와 같이 약을 복용하는 환자들에게 하는 경우 위생과 색소, 부작용문제에 민감할 수밖에 없다. 명동 고운세상피부과에서는 피부과 전문의가 직접 시술하여 위생과 소독을 철저히 하며 모든 기구를 1회용으로 사용하고 있다.
명동고운세상피부과 측은 “페더링테크닉 반영구화장은 휴먼헤어에 가깝게 표현해 그 사람의 헤어결을 살리기 때문에 최상의 자연스러움과 만족감을 선사한다”며 “페더링테크닉 반영구화장이야 말로 아름다움을 넘어 고객의 마음을 만져주는 최고의 작업”이라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