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그것, 바로 캠핑의 ‘완성’이라고 말해도 부족함이 없는 SUV차량이 아닐까? 국제캠핑페어와 SK엔카가 6686명을 대상으로 ‘캠퍼들이 갖고 싶은 SUV’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 그 결과가 공개됐다. 그렇다면 캠퍼들이 가장 좋아하는 국내차량, 수입차량의 SUV는 무엇일까?
먼저 국내 차량 1위로는 모하비가 차지했다. 총 23.9%의 높은 득표율을 거둔 모하비는 기아자동차의 대형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으로 견고하고 다부진 스타일로 특히 남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모하비의 뒤를 이어 산타페가 11.6%, 맥스크루즈가 11.5%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수입차량으로는 랜드로버 차량이 상위권을 모두 섭렵했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가 10.5%, 랜드로버 레인지로버가 8.3%,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가 8.3%를 차지하며 사이좋게 1위와 공동 2위를 나눠 가졌다.
이와 관련해 국제캠핑페어 관계자는 “캠핑카로 사용하는 SUV는 많은 짐을 넣을 수 큰 규모와 기동성, 내구성 등 다양한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며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나온 결과를 보면 이러한 조건을 모두 충족시키는 실용성 있는 차량이 상위권을 차지했다”고 분석했다.
이번 설문조사 이벤트는 지난 14일까지 진행됐고, 특히 응모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최고급 텐트와 RC카 등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올해로 3회를 맞는 2015국제캠핑페어는 오는 2월 26일부터 3월 1일까지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타프에서 쏟아지는 별빛, 자연에서 맞이하는 아침, 진짜 캠핑이 있는 곳’이라는 테마를 바탕으로 2015년 캠핑 트렌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는 것이다.
이번 국제캠핑페어에는 텐트, 리빙쉘, 타프, 의자 등의 캠핑 기본용품을 비롯해 트레일러, 루프탑, SUV, RV 등의 캠핑카, 조명 및 난방용품, 취침용품, 주방용품, 감성캠핑 소품과 기타 디지털기기, 캠핑푸드 등 다양한 용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 및 참가신청은 홈페이지(www.campingfair.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