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조규봉 기자] 창업자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창업비용이다. 특히 커피전문점 창업은 그리 녹녹치 않다. 이같이 창업비용으로 고민하는 예비창업자를 위해 ‘카페띠아모’와 ‘띠아모커피’를 운영중인 ㈜띠아모코리아가 을미년 새해 통큰 선물을 내놨다.
3월 말까지 젤라또&커피전문점 ‘카페띠아모’(www.ti-amo.co.kr)와 스페셜티 드립커피 전문점 ‘띠아모커피’(www.띠아모커피com) 신규 창업자에게 총 12종 2800만원 상당의 커피기기를 무상 렌탈해 준다. 커피머신, 그라인더, 살균기/정수기, 하부냉장테이블, 제빙기, 블랜더, 오븐기, 순간온수기, 급수온수기, 냉동고, 케익쇼케이스, 포스시스템 등이다. 기간은 3월 말까지다.
아울러 창업자금도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해준다. 신규 창업자와 기존 가맹점주의 재정적 부담을 덜어주자는 취지의 서비스다. 신한은행, 하나은행과 연계된 맞춤 금융상품이다. 아울러 본사인 (주)띠아모코리아를 통해서도 최대 3000만원의 독자적인 창업자금도 지원받을 수 있다.
띠아모코리아 관계자는 “커피전문점 창업의 문턱을 낮추고 예비창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자는 본사의 취지로 마련했다”며 “디저트카페와 프리미엄 커피전문점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큰 혜택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