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김성일 기자] 영·유아교육 전문 기업 ㈜한솔교육(대표 변재용)의 브레인스쿨이 새로운 유아놀이센터 ‘핀덴브레인’을 개설했다. 영재교육 전문기관인 브레인스쿨의 18년 노하우가 적용된 핀덴브레인은 만 2, 3세 대상 창의사고력과 인성을 배양하며 숨은 영재성을 발굴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브레인스쿨이 회원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결과, 유아기관에서 가장 받고 싶은 프로그램은 인성(34%), 정서(21%), 창의(19%) 순으로 나타났다. 또 교과 중 정규 교과과목에 포함되기를 원하는 과목은 창의력(14%)과 체육활동(12%), 음악 및 율동(12%)으로 활동적인 교과에 관심이 높았다.
핀덴브레인은 이같은 조사 결과를 반영해 다양한 인성 프로그램과 창의사고력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인성프로그램의 경우 마음지능 그림책 ‘상상아이’를 통해 아이의 자존감, 사회성, 자신감, 표현력을 길러주며 4명으로 구성된 소그룹 활동으로 함께하는 놀이의 즐거움과 소중함을 알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인성교육과 관련해 ‘부모 가이드’를 운영해 가정과 연계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올해 시행되는 인성교육진흥법에 따라 초·중·고등학교에서는 7월부터 인성교육이 의무적으로 시행된다.
핀덴브레인의 창의사고력 프로그램은 총 6가지 프로그램으로 구분된다. ‘다빈치’는 창의사고력, ‘트니트니’는 신체활동, ‘신기한표현나라’는 음악활동, ‘창의나비’는 미술활동 그리고 ‘아이노우’는 과학주제활동, ‘핀덴잉글리쉬’는 글로벌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영어활동을 이끈다.
핀덴브레인은 4명의 아이와 1명의 선생님이 한 그룹을 형성하고 담임교사와 각 분야의 전문교사를 따로 배정해 정서적인 안정 및 효율적인 학습효과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 담임교사는 매년 한솔교육 본사에서 16시간 이상의 교육연수를 받으며 또 인성, 직무능력, 인재상, 직무적성 부문의 인·적성 검사를 시행하고 있다.
핀덴브레인은 주 4회(화, 수, 목, 금)로 이어지며, 오전 9시30분부터 12시30분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된다. 등록 및 개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고객센터(1588-118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vemic@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