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교육청·지역대학간 교육발전 업무협약 체결

인천시, 교육청·지역대학간 교육발전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15-02-27 10:23:55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인천광역시는 27일 시청에서 인천시 교육청, 경인교육대학교, 연세대학교, 인천대학교, 인하대학교와 ‘인천지역 교육·문화 증진과 발전을 위한 인천시·교육청·지역대학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유정복 시장을 비롯해 이청연 교육감, 이재희 경인교대 총장, 오세조 연세대 부총장, 최성을 인천대 총장, 조명우 인하대 부총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은 시와 지역대학간 진행되는 사업들의 효율성 극대화를 위한 컨트롤 타워와 함께 국제행사 등에 관내 대학생의 역량을 활용하고, 초·중·고생들의 교육·문화 증진에 지역대학의 참여여건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인천시와 교육청·지역대학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초·중·고생들의 학업성취도 및 학습의욕 증진을 위한 학습멘토링 사업 및 대학체험 창의프로그램을 개발해 일선 교육현장에 적극 활용하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국제기구와 각종 국제행사 등 지역자원을 활용한 대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개발 및 관·학 협력사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활동 등에도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3월부터 대학생이 관내 초·중·고생을 찾아가 학습지도와 방과후 활동 등을 지원하는 학습멘토링 사업이 권역별로 나누어 운영된다.

경인교대는 계양구·서구, 연세대는 연수구·남동구, 인천대는 부평구, 인하대는 동구·중구·남구지역의 초·중·고등학교를 각각 맡아 멘토링 활동을 진행한다. songbk@kukimedia.co.kr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