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김진환 기자] 한국후지제록스가 27일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홍원연수원에서 고객 서비스를 담당하는 컨설팅 엔지니어들을 대상으로 ‘서비스&솔루션 챔피언십(Service & Solution Championship)’을 개최했다.
고객 만족도 향상과 직원 사기 진작을 목적으로 1986년부터 매년 진행되는 이 행사에는 1000여명의 직판 및 대리점 소속 컨설팅 엔지니어들이 참가해 서비스 기술과 능력의 자웅을 겨룬다. 특히 올해에는 엔지니어들의 기술력뿐 아니라 고객의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하는 컨설팅 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롤플레이(Role Play) 테스트’가 추가됐다.
롤플레이 테스트는 가상 고객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이에 대한 컨설팅 계획 수립부터 솔루션 제안까지의 전 과정을 ‘문제인식 능력’, ‘논리적 해결안 도출 능력’, ‘제안 및 상담 능력’ 등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이를 바탕으로 최상의 기술력에 고객의 업무생산성을 향상시키는 제안 능력을 함께 갖춘 컨설팅 엔지니어를 선발해 시상한다.
한국후지제록스는 매년 서비스&솔루션 챔피언십을 개최해 직원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는 동시에 수준 높은 서비스 전문 인력을 양성해 고객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우에노 야스아키 한국후지제록스 대표이사 사장은 “이 콘테스트는 고객의 과제 해결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는 한국후지제록스의 사업 철학이 잘 반영된 행사다”며 “직접 고객을 방문해 대응하는 엔지니어의 능력은 서비스 품질에 있어 중요한 요소인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goldenbat@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