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조규봉 기자] 뉴트리라이트는 ‘건강’을 주제로 대학생들에게 아이디어 실현 기회를 제공하는 ‘뉴트리라이트 대학생 기자단 5기’의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최종 선발된 30명의 기자단은 뉴트리라이트 대학생 프로그램의 슬로건인 ‘건강이 진짜 스펙이다’를 주제로 건강의 가치와 영양관리의 중요성을 대학생만의 톡톡 튀는 시각으로 알리는 활동을 수행한다. 세부 활동 부문은 기획, 디자인, 영상으로 기자단은 오는 8월까지 약 6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지난 2월 27일과 28일 경기도 분당 암웨이 브랜드 센터(ABC)와 양평 소재 펜션에서 1박2일에 걸쳐 열린 5기 발대식에서는 기자단의 체력, 식습관 측정과 뉴트리라이트 브랜드의 이해를 돕는 교육이 진행됐다. 발대식의 주제인 ‘건강의 법칙’에 맞춰 정글장애물 통과하기, 사냥하기, 촉감의 발견, 몸으로 말해요 등의 미션 체험을 통해 기자단 팀간의 협동심과 화합을 다지고 뉴트리라이트 브랜드와 한층 더 친숙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기자단이 6개월간 진행할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뉴트리라이트 마케팅 이벤트 현장 참여 ▲언론인 특강 및 스타 트레이너 운동 특강 ▲온오프라인 팀 프로젝트 ▲건강관련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월별 특별 Fun
개인 미션 ▲해단식 축제인 8월 Gen-Next Festival 등이 있다. 기자단이 운영되는 기간에는 프로필 사진촬영 제공, 팀 활동비 지원, 매월 우수기자 3인 포상, 최우수 기자/팀 장학금 지원, 활동 성적에 따라 ‘건강한 기자’에게 아이패드 미니 지급, 활동 수료 이후에도 다양한 프로젝트에 인턴으로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포상과 지원이 이어질 예정이다.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