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미세먼지 경보에, 에어워셔 판매 호조

황사·미세먼지 경보에, 에어워셔 판매 호조

기사승인 2015-04-05 08:07:55
[쿠키뉴스=김진환 기자] 황사와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실내 공기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면서 에어워셔의 판매량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일반적인 공기청정기능은 물론 가습기능과 제습기능 등을 합쳐놓은 다양한 복합형 에어워셔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대유위니아는 자사 에어워셔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4계절 내내 사용이 가능한 복합형 에어워셔의 판매가 점차 늘고 있는 추세라고 밝혔다. 에어워셔 판매가 집중되는 4분기 복합형 에어워셔의 경우, 2014년 4분기 판매량이 2013년 동기 대비 4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복합형 제품 중 가습·청정·제균기능을 한번에 넣은 하이브리드 모델의 판매가 크게 늘었다. 하이브리드 제품의 경우 2015년 1분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71% 증가했다.

하이브리드는 7단계 공기정화시스템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일상생활 속 큰 먼지를 잡아주는 ‘극세망 먼지필터’, 초 미세먼지를 잡아주는 ‘헤파필터’, 알러지 유발 물질과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알러지코팅’과 ‘항 바이러스 코팅’, 생활 악취를 제거하는 ‘프레쉬 탈취 필터’, 수조 속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항균 자연가습필터’ 등을 장착했다.

화분에 물을 주듯 간편하게 물을 보충할 수 있는 ‘이지 워터슬라이드’ 기능을 에어워셔 상부에 장착해 수조를 옮길 필요 없이 여성이나 아이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위니아 에어워셔 하이브리드는 품질인증시험에서 36㎡ 면적의 넓은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기청정 성능을 인증받았다. 이 외에도 품질인증시험을 통과한 가습기 제품에 부여되는 ‘HH(Healthy Humidifier) 마크’와 대한아토피협회가 인증하는 ‘아토피안심마크’도 획득했다. goldenbat@kukimedia.co.kr
goldenbat@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