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아이세움, ‘아빠와 함께 걷는 지리 길’ 출간

미래엔 아이세움, ‘아빠와 함께 걷는 지리 길’ 출간

기사승인 2016-03-22 09:42:56

[쿠키뉴스=이다니엘 기자] 미래엔(대표 김영진)의 아동출판 브랜드 ‘미래엔 아이세움’이 ‘아빠와 함께 걷는 지리 길’을 출간했다.

이 책은 아이가 아빠와 함께 전국의 대표 지리 길을 걸으며 그 고장의 기후, 환경, 생활 모습 등을 배워 가는 여정을 담고 있다. 고생대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강원도 태백 구문소, 용암과 바다가 만든 제주도 용머리 해안 지질 트레일 등 지리적 특성이 두드러지는 국내 15곳의 지역들을 탐방하며 화산 활동이 지형에 미치는 영향, 암석이 순환하는 과정 등의 지구 과학적 지식부터 지형 특성에 따른 거주민들의 생활상과 같은 사회 문화적 지식까지 다방면의 내용을 배울 수 있다.

체험 학습에 도움이 되도록 지역별로 찾아가는 방법과 산책 정보를 수록했으며, 각 지역의 지질학적 역사와 가치, 풍수지리, 위도에 따른 기후의 차이 등을 사진 자료와 함께 설명했다. 또한 구어체의 친근한 문체와 곳곳에 배치된 캐릭터들의 대화를 통해 내용을 쉽게 이해하도록 돕는다.

‘아빠와 함께 걷는 지리 길’은 아빠와 함께하는 도보 여행을 주제로 우리나라의 역사, 생태, 문화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아빠와 함께 걷는 길’ 시리즈의 네 번째 책이다. 이 시리즈의 두 번째 책인 ‘아빠와 함께 걷는 생태 길’은 서울시 교육청 추천도서, 교육과학기술부 인증 우수과학도서로 선정된 바 있다. daniel@kukimedia.co.kr

[쿠키영상] '고흐에 생명을 불어넣다!' 100명의 화가가 참여한 애니메이션 'Loving Vincent'

'동일 인물 아닌가?' 부모의 젊은 시절을 닮아가는 아이들

켄달 제너의 은밀한 클로즈업
이다니엘 기자 기자
daniel@kmib.co.kr
이다니엘 기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