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힐링여행 “농촌으로 떠나요”

휴가철 힐링여행 “농촌으로 떠나요”

기사승인 2016-07-22 10:45:52
농촌진흥청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가족이나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농촌교육농장’, ‘농가맛집’을 추천한다. 

농촌교육농장, 농가맛집은 농업·농촌자원으로 농업인의 농외소득을 높이기 위해 농촌진흥청에서 육성한 사업장이다. 

농촌교육농장은 농촌·자연에서 발굴한 소재를 초·중·고교 체험활동 교과과정과 연계해 운영하는 농장이다. 

강원 양양군 오색허브= 40여종의 20만주의 다양한 허브가 있는 농장으로 허브 향과 함께 자연을 체험할 수 있다. 민박과 야영이 가능하며 각종 과일과 채소를 수확하는 체험을 할 수 있다(주변 볼거리: 설악산, 설악폭포, 용소폭포, 주전골계곡, 오색약수터 등). 

충남 천안시 효덕목장&썬러브치즈= 동물복지 실천농장으로 유기농 우유로 만든 치즈·아이스크림과 피자 만들기를 할 수 있으며, 수제 치즈와 요거트 등 농장에서 생산한 유제품도 맛볼 수 있다(주변 볼거리: 천안종합휴양관광지, 백운산 등). 

전북 익산시 ‘미륵산자연학교’ 농촌교육농장= 농촌의 정취 속에 자연과 문화, 역사를 배우는 체험을 할 수 있으며 농가 체류형 가족캠프를 경험할 수 있다(주변 볼거리: 미륵사지, 보석박물관, 왕궁리유적전시관, 미륵산 둘레길, 서해안 낙조 등). 

농가맛집은 농업인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과 지역 식재료를 활용해 향토음식을 제공하는 곳으로 주변의 볼거리와 이어져 특색있는 먹을거리 체험할 수 있다. 농사일을 병행하기 때문에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는 곳이 많다. 

경기 양주 농가맛집 ‘매화당’= 지역에서 생산한 손두부로 만든 ‘콩스테이크’와 집된장으로 양념한 ‘맥적’, 맹골마을 향토음식인 ‘맹골 전통주와 연푸죽’ 등을 맛볼 수 있다. 시골 전통한옥의 운치가 더해져 맛과 멋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주변 볼거리: 백수현전통가옥, 잣나무 숲 산책로, 백인걸 선생묘, 감악산, 신암저수지). 

충남 태안 농가맛집 ‘곰섬나루’= ‘곰섬나루’ 지역은 곰을 닮은 ‘곰섬’의 유일한 나루터가 있던 곳으로 훈훈한 인심이 살아있는 소담한 마을이다. 함초 진액을 넣은 ‘간장게장’과 항아리에 모아놨던 게국 간장을 배추에 버무려 찌개로 끓여내는 ‘게국지’ 등 태안 지역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주변 볼거리: 몽산포해변, 청포대해변, 안면도쥬라기박물관, 청산수목원 등). 

이외에도 휴가철 가 볼만한 우수 농촌교육농장, 농가맛집 정보는 농촌진흥청 누리집과 농사로에서 찾아볼 수 있다. 

농촌진흥청 정충섭 농촌자원과장은 “농촌은 아름다운 경관, 즐거운 체험, 맛있는 음식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곳이다”라며,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농촌여행을 적극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