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비즈니스서비스 강소기업 15개사 선정

부산시, 비즈니스서비스 강소기업 15개사 선정

기사승인 2017-01-25 11:03:02

[쿠키뉴스 부산=강민한 기자] 부산시가 비즈니스서비스 강소기업 공모를 통해 지난해 10개사에 이어 올해 15개사 선정을 추진 한다.

부산시는 부산경제진흥원과 서비스산업의 수도권 집중현상에 대응해 동남경제권 서비스산업의 중추기능 강화를 위해 부산 비즈니스서비스 강소기업을 공모한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2016년부터 2020년까지 비즈니스서비스 100대 강소기업을 육성한다는 목표로 지난해 10개사를 선정한 데 이어 올해는 15개사를 선정키로 하고 다음달 13일까지 공모 한다.

신청대상은 부산에 본사를 두고 주 업종으로 연구개발, 전문서비스(법무, 회계, 광고, 컨설팅 등), 엔지니어링, IT서비스, 디자인 분야를 수행하고 있는 중소기업이다.

공모 신청기업은 선정위원회를 통해 기업성장성, 경제기여도 등을 기준으로 서류평가와 현장실사, 발표평가로 동남권 등 부산지역 외 수요창출 유망 기업을 올해 3월, 비즈니스서비스 강소기업으로 최종 선정한다.

선정 기업은 동남권 지식바우처사업, 동남권 판로개척, 기업 홍보동영상 제작 등을 지원하고, 제품-서비스 융합 아이디어 사업화 등 각종 부산시 지원사업에 가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다음달 13일까지 부산경제진흥원 국내사업지원센터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서병수 시장은 “계획된 지원사업과 함께 ‘비즈니스서비스 강소기업 육성협의회’를 구성·운영해 판로개척·연구개발·인력양성 등 정책과제를 지속 발굴하고 동남경제권 서비스산업의 중추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kmh0105@kukinews.com
강민한 기자
kmh0105@kukinews.com
강민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